[북스팀 #3] 박종기 - 지중해부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북스팀을 즐겨하는 @woodaram입니다.

지중해부자2.jpg

이번 포스팅에서는 머니트레이너로 활동중인 저자가, 강연이나 상담에서 가장 많은 예를 들었던 어느 자산가의 이야기를 담은 책 <지중해 부자>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의 북스팀은 제가 한 권의 책을 읽고 제 나름의 키워드와 생각을 정리해보는 글로써, 독백체로 쓰여 있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내가고른카워드.png

체력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체력이다. 다들 부자가 되려고 공부하고 다양한 실력을 쌓으면서 열심히 노력하지만, 그런건 하루아침에 뚝딱 이루어지는게 아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야 비로소 완성될텐데, 그때까지 버틸 체력이 있어야 완성이 된다.

생산적인 곳에 집중하기

사람은 하루를 시작하면서 누구나 똑같은 시간과 에너지를 갖고 출발하는데, 그것을 어디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자가 될 수도 있고, 그저 그렇게 살 수도 있다. 여기저기서 힘 빼지 말고 한 곳에만 집중하기. 바로 생산적인 곳에.

변화의 흐름 알기

주변 슈퍼리치 대부분 돈이 넘쳐나는 세상에 발을 담갔다가 큰돈을 벌었다. 책 속의 자산가 역시 주식 시장이 한창 번성할 때 돈을 벌었다. 세상의 돈은 변화를 따라간다. 변화의 흐름을 미리알고 회사를 세운 뒤에 그 회사를 비싼 가격에 팔아서 부자 된 사람도 많다.

실천을 통한 준비

세 사람에게 똑같은 말을 해줬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차이가 난다. 실천한 사람은 계속 앞서 가고, 고개만 끄덕인 사람은 부러워만하게된다. 성공의 기회는 자기가 만드는 거다. 가만히 있으면서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는건 도둑놈 심보다. 준비하고 있다가 기회가 왔을 때 붙잡으면 된다. 평소 준비를 안해두니 기회가 와도 모르는거다.


내가고른구절.png

상중하2.jpg

세상은 네모 안에 있는 세모와 같다.

네모난 세상에는 하위층이 제일 많은데, 그들이 먹을 건 별로 없고, 상위층은 별로 없지만 먹을건 제일 많다. 네가 지금 힘든건, 지금 네 위치가 제일 아래에 있기 때문에 뭘해도 힘든거다. 상위층에 있는 사람들은 조금만 움직여도 큰돈버는게 어렵지 않다. 힘들게 경쟁할 필요도 없다.
이런 세상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영업하려고 사람들 찾아다니지 말고, 찾아오게 만들어라. 사람들이 돈까지 내면서 널 찾아온다면 너는 상위층에 올라간 셈이 된다. 일반인이 상위층으로 올라가려면 무엇보다 인정해주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그 사람들이 너를 위로 올려준다. 그런 사람이 많을수록 빨리 올라갈 수 있다. 지금 당장 보험계약 한 건 하겠다고 힘들게 다니지 말고 좀 더 세상을 넓게 보면서 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어떤 걸 준비해야할지를 고민해봐라.


나의생각정리.png

체력! 체력! 체력!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단어이다. 난 타고난 체력이 약한 편이지만 그런 핑계로 내 몸을 탓할 자격이 없다. 후천적으로 운동도 잘 안하는 편이니까. 지극히 평범한 내가, 원하는 만큼의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함을 알고 있고, 그럼 체력이 필수라는 말에 굉장히 공감하며 읽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하는 당위성이 다시 생겼다.

저자는 말한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어떻게 돈을 더 벌 것인가가 아닌 어떻게 위로 올라갈 것인가를 고민해야한다고. 그럴려면 나를 인정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한참 부동산 공부를 할 때, 강의를 들으며 느꼈던게 있다. 사람들은 강사의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비싼 돈을 들여 강의를 듣는다. 심지어 2초마감의 강사들도 있다. 그 사람들은 직접 고객을 찾아다니며 "내 강의 좀 들어주세요" 홍보하지 않는다. 그냥 블로그나 카페에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노출할 뿐이다. 그러면, 그들이 쓴 글을 보고 강사의 지식이나 경험치를 인정하고 알아서들 수강신청을 한다. 그러고나서, 좀 더 입소문이 나면 그들은 책을 출간함으로써 더 유명해진다. 지중해부자가 말하는 부자되는 방법이 이와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내가 할 일은? 나는 무엇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까?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냉정하게 내 자신의 능력을 평가해본다. 아직 갈 길이 멀구나~~~ㅠㅠ 첫술에 배부르랴, 당장 체력부터 키우고 매일 해야 할 일을 꾸준하게 해보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을 결코 우습게 생각하지 말자.
그리고, 부에 대한 갈망도 좋지만 내 마음을 다스리는 마음공부 또한 소홀하게 여기지말자. 뭐든, 균형이 중요하다.


지난 북스팀 보기

Sort:  

태그 아름답네요. 글 단락 구분하신거 저기 위에꺼 나의 생각정리 그쪽에 칸을 좀 벌려 보세요. 단락 구분<.br> 로 하거든요. 점빼고 쓰시면 엔터 여러번 누른 효과 나올거에요.

화이팅입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 그리고 글을 많이 쓰는것도 좋지만 북스팀 태그가 좋은지 kr-book 가 더 좋은지 다른분들 글 읽어보고 보팅 어떻게 받으셨나 한번 찾아보세요 해당태그내에서요.

스마일엄지-작은거.jpg

최고이십니다^^

영업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저를 찾아오게 만드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감가는 말이네요!

네~ 그렇죠~ 저도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이예요^^

Congratulations @woodara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oodaram 님 포스트가 점점 전문 잡지처럼 멋져지네요~ :) 역시 체력이 제일 중요하죠!!

ㅎㅎㅎ 차근차근 스팀잇에 적응중이예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1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뭐든 체력전이죠! 먹을게 많은 상위층에 있고 싶네요

힛^^ 상위층! 같이 가봐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포스팅이네요ㅎㅎ 수수님 북리스트에도 등록해보세요~!!

https://steemit.com/kr/@soosoo/link-and-list-37-update-18-04-29-296

우와~ 북리스트 처음 알았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젤작은엄지.png

옷 경아님! 캬캬캬 이렇게 저를 홍보해주시공~ 아하하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240.84
ETH 2996.70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