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1] 이지영 - 엄마의 돈 공부steemCreated with Sketch.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이 책은 초판이 2016년 4월에 발간된 책으로, 세상에 나온지 2년이 된 책이다. 그 당시에 나는 부동산 공부를 가장 열심히 하던 시기로, 내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대부분일 거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지 않았었다. 최근, 내가 준비하고 있는 일에 혹시 일부라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을까 싶어서 오늘 읽어보았다.

     '시간'이라는 레버리지

  • 자존감을 높여 행복한 엄마가 되자. '시간'이라는 레버리지를 활용해서 매일 꾸준히 한 두 시간 투자해서 '재능을 키워나가는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이것이 수입으로 연결되면 결국 자신에게 쏟았던 시간이 '돈'에 이른다. 그러므로, 시간이 돈이 된다.

     아바타 소득

  • 아바타 소득은 내가 일하지 않아도 나를 대신해서 부를 창출, 나의 자본금, 지식, 시스템을 통해 얻는다 .  예) 부동산 임대소득, 배당소득, 저작권 수입

     GDB시스템

  • GDB시스템은 저자의 통장관리법으로 황금거위 통장(Golden Goose), 다이아몬드 통장(Diamond), 예비비통장(Capital Buffer)을 말한다. 종잣돈 마련을 위한 황금거위 통장, 나와 가족의 발전을 위한 다이아몬드통장, 비상자금을 위한 예비비통장 

     엄마의 독서법

  • 엄마의 독서법은 세 가지 유형의 책을 골고루 섭렵하는 것이다. '지식을 위한 책'-외국어,요리법 등, '이익을 얻기 위한 책'-재테크,아이와 대화법 등 , => 2개는 분야별 독서노트, '심장을 뛰게 하는 책'-꿈을 펼치고 마음을 위로. => 저자별 독서노트

     인생로드맵

  • 인생로드맵은 내가 바라는 것을 써서 그것을 이루기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비용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 자신이 목표를 세우고, 기록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계획해봤는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내 삶이 계획한 방향으로 잘 가도록 주어진 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보완.

     성공습관

  • 저자가 매일 꾸준히하는 성공습관은 감사일기, 성공일기, 미래일기 쓰기

     경제공부 

  • 경제공부 : 하루 10분씩 헤드라인 위주로 경제 신문 읽고 주요기사1개, 사설1개 스크랩, 매주 한시간 투자 공부(부동산 투자를 하는 저자는 임장)

단순히 '남들이 종잣돈이 중요하다고 하니까 모아야겠다'가 아니라, 정말 종잣돈을 모아야만 하는 절박한 이유, 즉 내 삶의 <why>가 정립되었을 때 , 우리는 자발적으로 궁핍을 선택할 힘을 얻고, 그래야 힘든 과정을 거치면서도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

돈 때문에 나를 잃고 싶지 않아 공부를 시작한 한 엄마의 이야기다. 이 책은 제목에 '돈공부'라고 포함되어 있는 것처럼 실전 투자 방법이 아니라 자기관리를 통한 엄마의 자존감을 찾는 성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책이다. 그 중, 한 방법이 돈을 관리하는 방법이고. 
사실, 키워드로 정리는 했지만 이미 내가 다 알고 있고 많이 접했던 내용이다. 하지만, 내 주위에는 '돈공부'에 관심이 없는 엄마들이 너무 많다. 나는 그녀들을 만날때마다 열변을 토하며 "돈에 관심을 가져야한다",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돈에 관심이 없다는 것은 자랑이 아니다"라고 얘기하지만, 다 부질없는 짓이라고 주변에서 말린다. 스스로 느끼고 깨닫지 않으면,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으니 어쩔수 없는 노릇이다. 

이럴때,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너(나를 지칭함)나 잘하세요~~~"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데 돈에 관심없는것만큼 좋은 먹잇감이 없죠
마지막 말 ㅠㅠ

ㅋㅋㅋ 제가 제일 문제인데, 제가 다른사람한테 이래라 저래라 할 자격이 안되는데^^

북스팀 글 읽어주시고 댓글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 읽어야죠 ㅎ
좋은 밤 되세요 :)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아바타 수익이 인상적이네요. 스팀잇은 7일 보팅 시스템이라 유튜브나 블로그가 해볼만한 아바타 수익이겠네요.

아바타수익. 표현을 참 잘하셨죠. 몇 해 전부터 읽은 책에서 수도 없이 확인했던 화두네요. '내가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저의 요즘 최고의 관심사이기도 하구요.

리스팀까지 해주시고~~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그게 뭐.. 디지털노마드라고 하죠. 블로그든 유튜브든 경로는 많구요. 다들 힘 덜들이고 하고 싶어하는 거니까요 ^^

안녕하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시간의 레버리지가 공감이 가네요
저는 하루 5시간 1년 이상을 하루도 빠짐없이 주식차트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곤 만족할만한 수익을 꾸준히 창출중입니다
첫날 5시간 공부한 것과 1년뒤의 5시간은 확연히 다른 성과를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아무것도 모를때의 5시간보다 1년 공부한 후의 5시간이 훨씬 더 많은 지식을 바탕으로 공부하는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전 이걸 시간의 레버리지는 지식의 복리효과를 불러온다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하루 5시간 1년 이상 하루도 빠짐없이" -> 정말 본받고 싶은 자세입니다.

"시간의 레버리지는 지식의 복리효과를 불러온다" -> 북스팀이라는 명목하에 제 맘대로 정리는 했지만, 오히려 댓글속에서 제가 더 배웁니다.

저또한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이 따뜻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저랑 읽은 책이 많이 비슷하네요..
혹시 김새해작가님 유튜브방송 들으세요?
저는 듣습니다. 안들으시면 추천드리고 싶네여

오늘은 시간이 늦어 방문만 드렸는데
시가내서 포스팅 읽으러 올께요
감사합니다.

네~~ 김새해 작가님, 새청자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포스팅 문구보고 저도 한눈에 알아차렸습니다^^

역시 글이 따뜻하다 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여기서 꼭 성공하는 스티미언이
되실걸로 확신 확언합니다.
좋은 포스팅 부탁드리고요 자주 뵙겠습니다.

키워드 별로 잘 정리해주시고 woodaram님만의 생각과
구절 포인트까지 넣어주시니 너무 쉽게 잘 읽혔습니다 ^-^
멋진 책 소개해주시고 보여주셔서
감사의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240.84
ETH 2996.70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