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진 탐구] 5. '사랑'을 전달하기

in #kr-series6 years ago

사진의 매력은 찰라를 담아 영원으로 간직하는데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연속된 사진으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도 당연히 하나의 방법이 겠지요. 그래서 동영상이 만들어지기도 한것일테니까요.
사진가가 사진을 통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가 분명히 드러나는 사진도 있고, 때로는 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가는 자신이 받은 찰라의 인상을 제목으로 달 수 있겠지만, 역시 사진을 보는 사람의 상상력에 그 임무를 맡길 수도 있는 문제이겠지요.
저도 사진을 찍고 가끔은 제목을 달고 싶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 사진을 보고 제가 받은 인상과 같은 감상을 이야기 하시는 분을 볼때 반갑기도 하고, 또 반대로 전혀다른 이야기를 찾아내시는 분이 반가울때도 있습니다.

Sort:  

다양한 해석을 할 수 있는 게 사진의 매력인 거 같아요. 그걸 어떻게 제시할 거냐 하는 건 말씀하셨듯 작가의 판단일 거 같아요.

그나저나 미국 여행 중이신가요? 요즘 여행이 가고 싶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361.02
ETH 3462.04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