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성전청소 #0. 논쟁적 시리즈의 서문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네 전문용어는 안 쓰겠습니다. ㅎㅎ
예수가 청소한 것은 욕심과 탐심이라고 치고
기도로 귀신을 쫓아내는군요
세번째는 마술이야기인데...
다룰수 있는 것만 다루라는 뜻인지....
내용이 정리가 어렵네요 ^^....
뭔가 몽땅 밑밥인가요?ㅋㅋㅋㅋ

Sort:  

전문용어는 저만 조심하면 됩니다. ㅎ

오마주한 글은 '스토리'라는 키워드 땜에 붙은것인데 사실 본문과의 관계는 있죠.

본문: 사람은 스토리로 현상을 이해한다
오마주: 특정 시대의 이성이건 절대적 이성이건 간에 믿음(미신)과 혼합되어 있고, 역시 다 스토리로 전해져 내려온다.

귀신이나 탐심 이런건 그냥 이 글에선 안 중요한 액자식 구성들이라 파고들면 혼란이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4
JST 0.028
BTC 59274.98
ETH 2600.7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