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재즈곡 #54 / My Favorite Jazz Song #54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내가 재즈 피아노를 막 배우기 시작할 무렵,
나와 같이 공부하던 친구들이 매우 싫어하고, 무서워하던 곡이 있었다.

라틴 재즈의 대표곡인 'Spain'이라는 음악이었다.

흔히 연주되는 Swing 리듬도 아닌 데다, 템포도 빠르고,
더욱이 그 재즈의 맛을 내기가 쉽지 않은 곡이라서,
많은 학생들이 이 곡을 연주한 후, 선생님에게 혼나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

다행히 나는 혼나진 않았지만,
앙상블 수업 때 이 곡을 연주하고, 많이 좌절하고 자책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하지만 나중에 곡이 어느 정도 익숙해진 후에는,
연주할 때 굉장히 재미있는 곡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곡은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우리나라에도 자주 내한하는
Chick Corea 버전이 가장 유명하다.

친숙한 이름을 가진 그의 연주를 감상해보자.

Sort:  

아 영상이 안나오네요..ㅎㅎ;;;

링크 다른 거로 바꿨어요. :)

저도 안 되네여. @.@

링크 다른 거로 바꿨어요.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무료풀보팅이벤트3등당첨~! 좋은주말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16.73
ETH 3077.0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