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재즈곡 #14 / My Favorite Jazz Song #14

in #kr-series6 years ago

'Autumn Leaves'

정말 오래된 스탠더드 재즈 넘버 곡.
한국 어르신들은 거의 아는 유명한 곡.
이 노래를 나는 그다지 좋아하지도, 즐겨 부르지도 않았었다.

곡 자체가 가지고 있는 올드 한 분위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 버전이 내 생각을 바꾸어 놓았다.

일전에도 소개했었던 Eva Cassidy의 버전을 들어보자.

내가 틀렸었다.
어떤 보컬이 부르느냐에 따라, 곡이 이렇게 달라진다.
첨에 에바의 버전을 듣고 내가 아는 'Autumn Leaves'가 맞나 싶었다.

숨이 멈출듯하게 아름답고,
애잔하며,
자유롭다.

원곡의 멜로디를 이렇게나 많이 바꿨음에도, 어디 하나 버릴 노트(음)가 없다.
거기에 천사같이 아름다운 그녀의 음색과 블루지함.

미국 유학 당시 재팬 타운에 있었던 작은 재즈클럽에서
이 노래를 부르며 행복했던 기억이 문득 떠오르는 하루다.

Sort:  

@purpleheart1 님 안녕하세요, 저 eva cassidy 정말 좋아해요.
스팀잇에서 글로 보니 무척 반갑네요! 이 노래도 좋아요.
제 베스트는 'Fields of Gold'에요ㅋ
죽고 나서야 유명해졌다는 것을 알고 예전에 무척 찡했었어요..!
자주 올께요 :-)

'Fields of Gold' 도 좋지요.
에바팬 만나서 반갑네요.
팔로우 했어요. 자주 뵈요. :)

너무 감미롭네요..
애잔하고..
보팅이벤트 세번째 풀봇 드리고 가요 ^^

음악 잘 감상 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보팅 감사해요. :)

재즈를 좋아해도 곡은 잘 모르는데 좋은곡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

팔로우 했어요. 자주 뵈요. :)

홀로서기 - 보팅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밤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495.34
ETH 2300.7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