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탐구하기 (7) - 오타쿠 코인이 등장한다네요!

in #kr-series6 years ago

알트코인 탐구하기 (7) - 오타쿠 코인이 등장한다네요!

안녕하세요.
@joceo00 님의 제 2회 천하제일 연재대회 -입문부-
에 참여중인 @jacobhan 입니다~^^

꾸준히 정성스럽게 연재하며 대회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재

알트코인 탐구하기 (1) - 알트코인의 개념이란?
알트코인 탐구하기 (2) - 디센트럴랜드(MANA) 코인을 알아보자
알트코인 탐구하기 (3) - 어거(Augur) 코인을 알아보자
알트코인 탐구하기 (4) - 프로피(PRO) 코인을 알아보자
알트코인 탐구하기 (5) - 아이콘(ICX) 코인을 알아보자
알트코인 탐구하기 (6) - 모네로(XMR) 코인을 알아보자


이번 7번째 연재글은 머리도 식힐 겸 가볍게 쉬어가듯
소식을 전하는 연재입니다~!

아직 발행하지도 않은 코인에 대한 이슈를 소개합니다 ^^


오타쿠 코인

20180514141348.png

덕후들의 성지 일본에서 만화나 애니메이션등 대중 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오타쿠 코인이 발행된다고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ㅋㅋㅋㅋ

워낙에 성진국이다 보니 야동관련 코인이 먼저 나오지 않을까

라는 기ㄷ... 아니 생각을 했었는데 오타쿠 코인이 먼저나오네요.


컬쳐 기업 '도쿄 오타쿠 모드'(TOM)는 도쿄 시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여름 이 후 오타쿠 코인을 발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코인 소개

오타쿠 코인은 ‘세계 오타쿠들의 '커뮤니티 통화’를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TOM측에서는 “현재의 암호 화폐는 투기적인 의미가 강해지고 있지만,
본질은 원활한 유통이라는 의미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취지를 살려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만화
업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덕후들의 투자

이 암호화폐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의 제작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타쿠 코인을 가진 사람들에게 투표권을 주고,
블록체인 기술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합니다.

TOM은 아직 명확한 법률이나 규칙이 없어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ICO(가상화폐 발행을 통한 자금조달)를 하지 않고,
처음에는 전세계의 일본문화 팬들에게 코인을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추 후 코인의 다양한 유통 방식이나 활용을 고민할 방침이라네요.

오타쿠 코인 가즈아~!

Sort:  

우와 애니메이션 관련 코인도 나오는군요!

이름이 맘에드네여 ㅋㅋㅋㅋㅋ

ㅋㅋㅋㅋ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모르니 조금 사둘까요

초반에 무상으로 좀 뿌린다는데 관심가지고 있어보면 겟하실지도!?ㅋㅋㅋ

ㅎㅎㅎㅎ 재미있는 코인 이네요 ㅎㅎ
저희도 무상으로 받을수 있나요? ㅋㅋㅋ

일단 발표한 내용만 봤을땐 관심가지고 있으면 가능할 것 같아요!! ㅋㅋ

오! 한번 관심을 같고 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무상으로 어떻게 받는지 알려주세요 ㅋㅋㅋㅋ

오덕코인이면 ㅋㅋ왠지 떡상 느낌이네요 케릭터 하나만 성공해도..... 떡상

정말...신박하네염 ㅎㅎㅎ

벌써 7편인군요 ㅎㅎ 다양한 코인의 세계 신기합니다

전에 발표 듣고 기대 중인 코인인데 뭔가 좀 확실한 정보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7128.47
ETH 3124.75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