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혼차일기] #10 모로칸 민트를 마시는 오후(집에서 아이스티 만드는 또다른 방법)

in #kr-series6 years ago

생민트로도 차를 마실 수 있을까요?
우리집 마당에 민트와 로즈마리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는데, 먹을 줄을 모른답니다.ㅜㅜ

Sort:  

민트잎을 녹차에 섞어서 드셔보세요~~ 저는 생민트는 마셔본 적 없지만 모로코에서는 녹차에 섞어서 설탕을 넣어 마신다고 합니다. 생 로즈마리는 물 마실 때 띄워서 드셔도 향이 좋아요~ 양이 많다면 말려서 방향제나 차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입욕제로도 좋지 않을까요?^^

올해는 민트랑 로즈마리를 이래저래 먹어봐야겠어요.ㅋ
생로즈마리는 뜨거운 물에 우려 먹어봤는데, 양조절에 실패해서 완전히 쓴맛이었답니다.ㅜㅜ

소량을 찬물에 조금 담궈놨다가 드셔보세요~~ 아는 분이 큰 물통에 화분에 키우는 로즈마리를 조금 넣어 드시던데 은은한 향이 좋았어요ㅎㅎ 고기 재울 때 잡내를 없애는 데에도 좋을거예요:-)

맞아요.
생선 구울 때 한가닥 얹어놓고 구우면 향이 아주 좋더라구요^^
그건 여러 번 해봤네요.
닭가슴살에 올리브 기름과 로즈마리를 넣고, 호일로 싸서 냉장 숙성 시켰다 먹으면, 소고기 스테이크 저리가라란 말도 듣긴 했는데...ㅋ

마당에 허브들이 가득이라니! 부럽습니다~~ㅎㅎ 민트로 모히또 만드셔도 되지요!

올 여름에는 시원한 모히또도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
갑자기 우리집 허브들이 긴장하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491.31
ETH 3387.5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