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스팀] 스팀잇에 오기까지. 네이버 블로그를 거쳐서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oreneo입니다. 이번글은 조금 저의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떻게 스팀잇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제가 좋아하는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요...

일단 이런 글을 쓰게되는 것은 제 4회 천하제일연재대회 라는 것을 신청했기 때문인데요...
1.PNG
2.PNG

그냥 호기심에 덜컥 신청을 했는데. 왠걸... 이제까지 신청하신 분들 글을 봤는데... 저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고퀄글들과 고퀄시리즈물들.... 한참 정신을 놓고 눈팅을 했습니다.

저는 딱히 시리즈물로 쓸만한 컨텐츠도 없고, 글쓰는 재주도 없어서 뭘로 해야하나, 괜히 신청했나... 민폐아닌가 라는 부담감만 계속 있었는데, 일단 저에 대해서 먼저 구체적인 글을 스타트로 저와 관련된 글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후후

스팀잇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사실 저는 예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습니다. 글쓰는 좋아해서라기 보다는 '기록'하는 것을 좋아해서 였던 것 같아요.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 영화들을 나만의 공간으로 블로그를 했었는데요

image.png

3년 전부터는 주식을 시작하면서 주식관련 글들을 많이 올렸고, 요즘에는 거의 저의 매매일지? 화 되버린 블로그입니다.... https://blog.naver.com/foreneo(제 블로그인데 요즘엔 글 거의 안쓰지만 그냥 한번 놀러오실 분은 놀러오세욥 )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상업적으로 활용하고, 저 또한 블로그 임대 혹은 판매 쪽지가 많이 왔지만 블로그에 애정을 가지고 저와 함께하는 앨범? 이런 느낌으로 팔지 않고 저만의 스토리를 남기는 공간으로 남겨두었죠.

그러다가 스팀잇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직접적인 보상시스템이 거의 없는 네이버의 블로그와는 다르게 글하나에 달러로 보상을 해주는 스팀을 보고 이거는 혁명이다 라고까지 생각을 했었습니다. 글 쓰는 동기가 더 명확하게 생기게 될 것이고, 커뮤니티 안에서의 활동도 굉장히 활발할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죠

image.png

저도 글들을 잘 쓰면 저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거야? 라는 희망에 부풀었던..

하지만 저의 스팀잇 시작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스팀파워를 사자마자 시작된 떡락들
그리고 생각처럼 들어오지 않는 보팅과 보상들... 어디가 문제인지, 뭐가 문제인지. 이거 계속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뒤늦게 시작한 암호화폐 그리도 또 떡락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지만 저도 12월달에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죠. 사실 저는 이전부터 주식을 해왔기 때문에 나는 잘 하겠지, 다른사람들보다 트레이딩을 잘 할꺼야 라는 자만심에 차있었죠.

image.png

1월달 떡락시절 고뇌와 고민에 차면서 작성했던 차트와 글들...

그리고 지금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물렸냐구요?
네 물렸습니다. 그것도 지독하게 물렸지요 ㅎㅎ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물려있어도 그렇게 걱정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중에 하나가 스팀잇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의 장점 그리오 어떤 글들을 올릴 것인가

저는 스팀잇을 암호화폐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해주는 도구인 것 같습니다. 주식은 하락하면 어떤 악재가 있었는지, 더 떨어지지는 않을지 빼야하나? 경기가 나빠지나? 라는 걱정을 많이 하는데 암호화폐는 확실히 오를 거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여러 공부와 자료들을 보면 블록체인기술, 그 중에서 암호화폐는 절대 없어질 수 없는 기술이고, 더 발전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올릴 글들은

  • 암호화폐 차트분석, 관련 뉴스들,
  • 기업분석, 주식 매매일지 : 저는 코인판에 주식하시는 분들이 많을줄 알았는데, 별로 없어서 그런지 이런 글들은 별로 인기가 없더라구요... ㅠㅠ
  • 맛집, 골프 치면서 느낀점, 그날그날의 이슈들

뭐... 그냥 사실 다른사람들처럼 제가 좋은 컨텐츠가 있거나 특별한 재능이 있어서 웹툰이나, 디자인을 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저의 하루 일기같은 곳이죠. 저에게는 이런 기록을 하는 것이 하루를 정리하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생각하게 되는 좋은 시간입니다.

다들 그렇지 않나요??! ㅎㅎ

그래서는 @foreneo는 누구인데?

별로 궁금하지 않으시겠지만,,,, 스팀잇을 오랫동안 하려면 제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일을 하는지 알려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야만 다른 스티미언분들과 소통을 더 할 수 있고 스팀잇에 더 애착이 가는 것 같아서 제가 하고있는 일들을 간단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군의관
-올해 이비인후과 레지던트를 마치고 지금은 28사단에서 군의관임무를 하고 있습니다.
-군의관은 사병들과 다르게 38개월입니다.... 3년하고도 2개월 더 일하죠... 슬픕니다 ㅠㅠ
KakaoTalk_20180702_201342016.jpg

얘들아 미안... ㅠㅠ

결혼
-작년에 결혼한... 신혼이라면 신혼입니다.
B612_20161216_081632.jpg
캡처.PNG

하고싶은 것
-제작년에 기타 동아리를 잠깐했었습니다. 버스킹은 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1485440895139.jpg

너무 주저리 주저리 쓴것 같네요...
이렇게 길게 쓴 적이 처음인데 뭔가 대회라고 하니까
많은 사람들이 볼 것 같고. 아무렇게나 쓰면 안될거 같아서...
글 쓰는데 부담을 갖으면 안되는데 말이죠... 아무튼

앞으로 저의 관심사에 대해서 꾸준히 포스팅 할 예정이니 많이 놀러와 주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6개가 리스팅되었네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부담갖고 쓰신글 아닌것같은데요~ 편안하게 잘 쓰신것같아요~
포스팅하신글들 잘 보고있어요~ ^^

감사합니다!!

요즘 주식시장도 남북정상회담이후 떡락을 거듭하고 있내요. 저도 주식은 조금하지만 남북정상회담전 한국경제티비 "평택촌놈" 방송에 나와서 무조건 하락한다는 씩으로 방송하더니 진짜 시장이 그렇게 되어버렸네요.
역시 전문가는 전문가네요. 정상회담건보다 하락요인이 미중 무역경쟁과 미국금ㄹㅣ인상인듯한데 코인시장과 마찬가지로 주식시장도 어려움이 많이 있네요

맞습니다.... 저도 주식에도 물려있어서 ㅠㅠ

코인은 물린게 아닙니다.
먼저 가있는 겁니다.. ^^
(명언이라고 생각하는 문장입니다.
쓰신 분은 잘 계시는지..ㄷㄷ;)

진솔함이 느껴지는 자기소개 포스팅이네요.
직업적으로도 성공하신 것 같고,
재미있는 취미도 가지고계셔서,
소위 '워라밸' 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

연재대회 기간동안 재미있는 포스팅 기대할게요.
끝까지 같이 완주해요 ^^

좋은 하루 되세요 @foreneo 님! ^^

저도 연재대회 참가자 여서 다른분들 글 구경하러왔어요!ㅎㅎ
앞으로 포스팅하는 글 기대됩니다!

응원합니다!
기대할게요.

@foreneo You have received a 100% upvote from @steemprotector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and you have not used bidbots in the last 30 days!

Upvoting this comment will help keep this service running.

저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팀잇으로 온 사람 중 한 명으로써 반갑습니다 :) 자주 글 올려주세요!!

저도 기록하는것을 좋아하는데 앞으로 foreneo님의 관심사에 관한 포스팅 기대하며 자주 놀러올게요~~ 소통해요^^ 응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86.15
ETH 2727.4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