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The ball is in your court. (네 차례다)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englishstudy.jpg

이주의 영어 표현 복습 + 풀보팅 이벤트!에 참여해주시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마치 파워볼 복권의 볼(ball)추첨 같은 건 없지만 오늘은 ball을 이용한 표현 알아볼께요.

먼저 ‘네 차례다’라고 말하고 싶을 때 It’s your turn. 하셔도 되지만 좀 더 멋진 표현으로

The ball is in your court. 네 차례다

가 있어요. 짐작하시다시피 figurative하게, 예를 들어 테니스/탁구 같은 공놀이에서 공이 나의 코트로 넘어 왔음 이제 내가 그 공을 쳐서 상대에게 넘길 차례인 데서 온 표현입니다.

근데 오히려 게임 같은데서 잘 쓰는 표현은 아니에용^^ 즉 구분하자면 It’s your turn.은 게임 등에서 그야말로 ‘너 차례야’하는 중립적인 의미로 많이 쓰이는 반면

The ball is in your court.의 경우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중일 때라던지 소송/협상등에서 offer를 주고 받는 상황에서 한쪽이 고심해서 뭔가 의견을 제시해서 넘겨주면서 자 이제 너 차례야 할 때 많이 쓰입니다. 즉 좀 더 긴 고민이 필요한 작업이 서로 오갈때 쓰는 거에요. 느낌 오시나요? 안 오셔도 어쩔 수 없죠. 전 설명할만큼 했으니 now the ball is in your court :) 이래도 느낌 안 오면 제 잘못ㅋ


연관된 표현으로 ball의 전혀 다른 의미 알아볼게요. 앞으로 요렇게 구분선을 넣고 시작할께요. 정작 구분선이 잘 안보이는 건 함정. 좀 더 두꺼운 구분선 없나용ㅠㅠ 가끔은 여러 가지를 하루에 알려드리고 싶을때가 있는데 글이 길어지면 읽기 싫어지는 걸 저도 잘 아니까요ㅎㅎ

주로 복수 즉 balls 로 써서 ‘용기’라는 의미가 있어요.

  • a guy with balls: 용기있는 녀석

뜻의 유래는 아래 예문을 보시면 이해가 되겠네요. 19금은 아니고 15금? 12금? 정도 되려나ㅎㅎ

  • Don’t you have balls? 넌 XX(용기)도 없냐?

이런 표현은 느낌 오시겠지만 formal하게 쓰진 않으니 그냥 재미로 표현할 때 쓰시고요. 그렇다고 courage는 좀 딱딱하게 느껴진다면 원래 ‘신경’이란 의미를 가진 nerve를 ‘용기’라는 의미로 구어체에서 많이 써요.


뭔가 12금으로 마무리하기보다 전체 이용가의 가족적인 분위기로 마무리하기 위해 ball의 또다른 뜻 하나 알려드릴께요.

스팀가격이 오랜만에 확 올라서 춤이 절로 나오죠? 바로 ball이 무도회란 의미도 있어요. 그래서 호텔같은데에 ballroom 이란 큰 연회장이 있고 또 ballroom dance라는 표현도 있죠. ballroom을 발음이 비슷하니 volume, 즉 볼륨감 있는 댄스라던지 뭐 그렇게 잘못 아시는 분들이 은근 있더라고요ㅎㅎ 볼륨감 있는 댄스가 아니에요ㅠㅠ 여러명이 무도회장 같은 곳에서 모여추는 사교 댄스에서 나온 말이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대체 ball이랑 춤이랑 뭔 상관이냐? 특히 리듬체조 ball 종목이랑 관련이 없고, 이 의미의 ball은 라틴어 ballare (춤추다)에서 온거랍니다^^

후문은 오늘도 Holy crap! 게다리 댄스로 마무리 해야겠네요ㅎㅎ

오늘은 3가지 표현이나 알려드렸으니ㅠㅠ 낼은 좀 더 간단히 갈께용~~

이 글은 @joceo00님의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포스팅 하나씩 보면서
유용한 표현들 배워갈게요. 감사합니다 :)

우왕 와주셔서 감사합니당~~~! 먹방 노래방 또 올려주세요~~

밥도둑 Holy crab 열일하네요 ㅋㅋ

하루에 만보씩 걷게 하려고요ㅎㅎ

스페인어로 balliar 이것도 춤추다 라는 뜻인데 신기하네요 ㅋㅋ 뜻이 이어지네요.

아마 다 라틴어 계열이라서 그런 거 같아요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라틴댄스 고고~~

Thank you for your post. :) I have voted for you: 🎁! To call me just write @contentvoter in a comment.

좋은 표현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3.27
ETH 3083.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