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chicken out (놀라다) feat. 미파횽 대문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원래는 오늘이 @joceo00님 연재대회 마지막날이라 연재마감 소감부터 쓰고 쿨하게 영어공부는 계속된다는 느낌으로 표현하나 더 쓰고 마치려했거든요? 근데 아직 대회 종료 공지도 안 올려주셨는데 저혼자 소감 말하는 것도 웃긴거 같아서 그냥 표현부터 써봤어요ㅋ 괜찮은 게 생각나면 이따가 추가로 하나 마지막으로 더 쓸 수도 있고요 그 때 봐서용~~

사실 우리나라 사람치고 영어공부 안해본 사람은 없을텐데 외국인 만나서 막상 이야기하려하면 겁부터 나죠?? 그에 대한 해결책은 저도 모르겠고요ㅋㅋ 기대하셨다면 죄송. 아 알아요. 머리털 빠질때 까지 연습하라고 지난 복습시간에서 알려드렸잖아용!! 복습의 중요성~~

아무튼 그렇게 겁이날때 쓰는 표현

chicken out: (두려워서) 그만두다. 우리나라 말로 '쫄다'의 느낌입니다.

  • I was going to go abroad, but I chickened out. 외국에 갈 예정이었는데 쫄아서 못갔어.
  • When I saw her face, I chickened out. (고백하려했는데) 그녀의 표정을 본순간 겁이 났어 (까일까봐ㅠㅠ 느낌아니까ㅋ).
  • Don’t chicken out. 쫄지마. 겁먹지 마.

우리나라말로 ‘쫄다’의 느낌인데 느낌 오시죵?

자자~ 쪼는 느낌 그대로 @mipha님께서 그려주셨어요~~ 도레한테 잡아 먹힐까봐? 맞을까봐? 튀고 있는 치킨입니다.

이래도 느낌 안 오시면 미파횽님 탓인거 아시죠?ㅋ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chicken out은 사실 튀는 느낌보단 주저앉거나 살며시 뒷걸음질 치는 느낌인데 넘 적극적으로 튀네요ㅋ 만화는 과장이라고요 과장! 그래야 기억하실테니깐!!

관련된 표현으로 너무 놀랬을때, 즉 겁먹은 정도가 지나쳐서 아예 막 놀랬을때는 보통

freak out: (상당히) 놀라다

뭐랄까 chicken out은 성격이 소심한 거나 용기가 부족한거에 좀 더 가깝다고도 볼 수 있고 freak out은 누가봐도 놀랄때. 밤에 갑자기 귀신이 나타난다던지 이정도는 freak out에 가까워요.

요런 느낌이 freak out이죠ㅠㅠ 이건 chicken이 아니라 호랑이도 놀랄것 같잖아요ㅠㅠ 느낌 확실하죠?

  • Don't freak me out. 나 놀라게 좀 하지마.
  • When I saw her face, I freaked out. (화장을 지운) 그녀의 얼굴을 보곤, 너무 놀랬다. 느낌 오나요?

englishstudy.jpg

이 글은 @joceo00님의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어제 먹은 치킨이.... ㅋㅋㅋㅋㅋㅋㅋ
16E83F7C-5AE3-437A-8BE8-5F87A462AD44.jpeg

우앙 맛있겠다~~~ 이런 건 풀봇이죠. 근데 이제 0.03밖에 안나오네요ㅠㅠ 갑자기 야식 먹어야겠어요. 책임져요ㅋㅋ

으으으읔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치킨 보니까 나도 모르게.............. 야식 뭐 먹나요? 야식은 뭐니뭐니해도...치킨 아닌가요? ㅋㅋㅋㅋㅋ 족발? 피자? 떡볶이? 으으으으으으으으으읔

미트볼 먹고 이제 자러가용~~~ 댓글 미리 봤음 써두신거 다 먹을뻔ㅋㅋㅋ

크림어니언치킨..? 이거 어디꺼죠?

chicken out
chicken out
!!!

@mipha 님은 참 마당발 같네요.

나니꼬레..?

정말 아마 스팀잇에서 모르는 분이 없을듯. 대문완전 대히트작~~~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쏙쏙 들어오는 좋은 예시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ㅋㅋ!

헤헤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여행하시고 남은 비트코인 저좀 주세요ㅋ 치킨사먹게ㅋㅋㅋ

치킨먹고 싶네요.ㅎㅎ

다들 잡아먹으려고해서 chickened out 됐어용ㅠㅠ

옹 그림이랑 매칭최고에요!!!

헤헤 감사합니당~~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455.85
ETH 2722.3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