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be stressed out (스트레스 받다)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englishstudy.jpg

이 표현은 워낙 많이 쓰이는 표현이라 많이들 아실텐데 그만큼 또 모르면 헷갈리는 표현이에요~~ 얼마 남지 않은 연재대회를 마무리하려니 스트레스네요ㅠㅠ 입상은 애초에 생각이 없었지만 꼴지는 안했으면ㅠㅠ 그래서 가져온 표현~~

be stressed out. 스트레스 받는다

out은 안쓰셔도 되는데 보통은 쓰는 편이에요.

  • I'm stressed out. 나 스트레스 받는다.

(자 또 @aileecho님 업댓갈께요ㅋ I'm burned out. 하면 이건 스트레스 받아서 구워진 느낌이에요ㅋㅋ 스트레스는 어찌보면 정신적인 것만일 수도 있는데 burned out은 조금은 일같은 걸 많이 해서 지친 느낌? 여기서 좀 더 나가면 좀 유식해보이는 표현으로 I'm exhausted. 쓰시면 더 지친게 되요ㅋ 완전 소모되고 방전된 느낌이랍니다.)

주의하셔야 할게 I have a stress. 뭐 이런식으로 한글 직역한듯이 표현하시면 안된다는 거~~ 틀린 표현이에요.

I'm stressful. 이것도 틀려요ㅠㅠ The work is stressful. 처럼 써서 '그 일 스트레스야/그 일은 스트레스를 주는 일이야'처럼 말할 수는 있어요. 헷갈리시면 안되용~~

이건 마치 I'm bored. (나 지겨워, 따분해)가 맞고 I'm boring이 틀린 거랑 같은거죠. It's boring은 맞고. 아시겠죠?

하나 더 예로 들자면
I'm scared. It's scary. 이렇게 쓰셔야 한다는 거.

물론 It's scared. 같은게 예를 들어 고양이를 it으로 불렀다면 맞는 표현인데, 예를 들어 무서운 영화를 가르켜서 It's scared라고 표현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즉,

  • The cat is scared. 그 고양이가 겁먹었다. 불쌍한 고양이ㅠㅠ
  • The cat is scary. 그 고양이는 무섭다. 마구 할퀴나봐요ㅠㅠ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란 말이 있죠?

너무 스트레스 받지는 말자고요~~ 생각해보니 연재대회 입상자 외의 순위는 발표 없지 않나용ㅎㅎ 즐겁게 살자구요~~

이 글은 @joceo00님의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Burned out 이란 표현도 많이 쓰죵~~ 제가 포스팅마다 자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합니다! 이제 안할게요 ㅋㅋㅋ

아네요~~ 이렇게 알려주시면 제가 좋죠~~~ 저도 처음엔 연관된 표현도 함께 많이 하다가 아무래도 연재가 힘들어서 요샌 좀 빼먹게 되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번엔 아예 모르던 표현도 알려주셔서 저도 공부도 되고. 담번에도 늘 알려주세용~~~ 아예 영어 연재 해주셔도 좋을듯. 예쁜 사진 빵빵하게 넣고ㅋ

오 노~~~~~~~~~~~~
전 직업을 취미로 하기 싫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잉글리쉬 스터디님처럼 쉽게 풀이해줄만큼 한국어도 잘하지 않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딩한글수준이랍니다 ㅋㅋㅋ

아 한국어보다 영어가 더 편하신가보군요~~ "오 노~~~~~"에서부터 느껴져요ㅋ 막 음성지원되네요ㅋㅋ 사실 전 그렇지가 못해서ㅠㅠ 저도 공부삼아 안까먹게 올리게되거기도 해요. 이렇게 또 종종 들려서 표현 제안해주고 그러세요. 정말 감사합니당!!

아니에요- 제가 생각해보니 넘 생각이 짧았... 누가 내 포스팅에 막 이거해라 저거해라하면 좀 짜증날듯 ㅋㅋㅋㅋㅋ 잉글리쉬스터디님 너무 겸손하십니당! 앞으로 자제할게요 잇힝~

진짜 아니에요ㅠㅠ 진짜 고마운데ㅠㅠ 저도 배우고 또 혹시나 글 나중에 보실 분도 본문에 추가되어있음 좋죠~~ 진짜로 생각나는거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세용ㅠㅠ 전 외국산 경험이 그리 길지 않고 이제 한국살아서 알던 것도 까먹고 그래서 제 공부를 위해서도 쓰는거에요 엉엉엉ㅠㅠ

오잉~ 외국 산 경험이 길지 않은데 어찌 이리 잘하나요~ 완전 멋집니다앙!!!

에잉 아네요. 앞으로도 자주는 못하더라도 더 잘 준비해볼게요ㅠㅠ

Don't get me stressed out~!!
이렇게하면되죠?

맞아요~~ 참 잘했어용!

스트레스받아서 이 까지 상했군요 ㅋㅋ

앗 생각지도 못했네요~~ㅋㅋ

오늘은 간장게장대신에 stressed out 해서 탈모생긴 후문으로 바꼈군요

여기도 빠뜨린 댓글이하나. 맞아요 맞아~~~ 잘 캐치하셨어용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3.27
ETH 3083.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