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contradict (반박하다)

in #kr-series6 years ago

englishstudy.jpg

오늘의 영어 표현: contradict (모순되다)를 먼저 공부해주세요~!

지난번 말씀드린 것처럼 기본적으로 contradict가 모순되다라는 의미로 많이 쓰이는 것은 맞지만 주의하셔야할 게 contradict가 단순히 반박하다라는 의미의 동사로, 마찬가지로 contradiction도 반박이란 명사로도 쓰일 수가 있어요ㅠㅠ

sb contradict sth: sb가 sth을 반박/부정하다

  • She contradicted the rumor. 그녀는 그 루머를 반박했다.

즉 어제 배웠던 표현,

A contradict B: A는 B에 모순된다

와 결정적으로 다른게 위에서 A와 B는 둘다 사물입니다. 즉 sth1 contradict sth2인 거죠.

논리적으로 사람이 사물과 모순되면 이상하잖아요? 위 예제 “She contradicted the rumor.”를 “그 루머와 그녀는 모순되었다”?? 해석이 말이 안되죠.

그래서 문장을 보시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문장만 가지고는 안될때는 문맥도 봐야겠지만.

이런 미묘한 차이를 설명해주다니? 뿌듯하네요ㅋ 으쌰으쌰

마찬가지로 명사형 역시 특히 of 가 뒤에 오면서 반박/부정의 의미로 쓰일 수 있어요.

  • the contradiction of the rumor: 그 소문에 대한 부정

그런데 보통 이런 혼동의 여지가 있어서 contradict를 반박/부정의 의미로는 잘 쓰진 않아요. deny를 보통 쓰죠. 그러니 이번편을 괜히 봐서ㅠㅠ 헷갈린다 싶으시면 깔끔하게 잊으시고 지난편만 확실히 알아두세요.

이틀 연달아 어려운 거 공부했으니 내일은 탈모방지를 위해 쉬운 걸로 갈게요^^

이 글은 @joceo00님의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오늘 드디어 들어와서 첫 글을 쓴 뉴비입니다! 유익한 영어표현을 공유하셔서 들어와 봤더니.. 아, 깔끔한 프로필과 대문사진에 눈이 확 가네요ㅋ 앞으로 자주 들를게요~ 잘 부탁드립니다.

깔끔한건 @kiwifi님, 평범함을 거부하는 건 @mipha님 작품입니다^^ 스팀잇 하시다보면 이래저래 얻게되실 기회가 있을거에요. 커버 이미지는 kiwifi님이 대량으로 무료배포해주신거 쓰고있어요. 아마 스팀잇 좀 돌아보시면 정말 많이 쓰고 계실거에요. mipha님의 재미있는 대문은 가끔 무료로도 해주시고 원가도 안나오는 금액에도 만들어주시고 그래요ㅎㅎ 좋은 활동 기대할께용~

오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링크 따라서 공부하고 제 스팀잇에도 적용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꾸벅!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모순(많이쓰인다)인지 반박인지 문장과 문맥을 보고 파악해라
이렇게 헷갈리니까 보통 반박은 deny쓴다
맞나요?
오늘 그림엔 원형탈모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보다 영어 잘하시는거 아네요?ㅎㅎ 후문도 내용에 맞게 바꾼거마저 캐치하셨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563.20
ETH 3078.64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