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tooza] 마이클 포터의 5 세력(Forces) 모형으로 본 스팀잇의 경쟁력은?

in #kr-series6 years ago

전문적인 글이라 저 같은 초보에게 쉽진않네요~ㅎㅎ
이해를 잘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어떤 사람이 말하길 sns의 대기업 페이스북이나 다른 어떤 대기업에서 뛰어들면 위험하다고 하더군요
후발주자라 할지라도 돈이 많기 때문에 돈으로 역전 시킬 수 있다는 이여기 였던거 같아요
이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 하니까
페이스북에서 만드는게 아니라 "스팀잇"을 흡수 합병하면 오히려 가격이 올라서 더 좋을 수도 있다더군요
"인스타그램"도 흡수했다면서 말이죠~
글로리님 생각은 어떠세요~^^

Sort:  

이거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을 정리해서 써봐야겠네요.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이나 WhatsApp을 흡수 합병한 것 처럼 사들일 수도 있겠지만, 스팀잇의 경우는 그러기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앞의 두 사례는 페이스북의 본질적 모델을 도와주는 것이었다면, 스팀잇의 경우는 SNS 플랫폼이라는 것에 직접적으로 겹쳐서, 페이스북이 원래 하던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서요.

페이스북 자체 플랫폼을 블럭체인으로 만들던가 새로운 블럭체인 sns플랫폼을 만들던가
하는 이야기는 결국 스팀잇이 얼마만큼 성장해서 페이스북을 위협하느냐 하는 이야기도 되겠군요
어쨋든 그럴려면 스팀잇 자체로 엄청 성장한 후가 될쥐
아니면 지금의 가능성을 보고 싹을 자르거나 합병할쥐~~
에고 머리아프네요 ~ㅎㅎ
전문가이신 글로리님이 정말 한번 정리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134.47
ETH 2417.1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