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도전! 양자역학] 알파-베타-감마

in #kr-science7 years ago

사실 러더퍼드가 실험을 하진 않았죠ㅎㅎ 실제로는 Geiger–Marsden experiment ㅎㅎ 러더퍼드의 지도하에 이루어졌죠. [당시 이미 러더퍼드는 유명인었고 그에게 사람이 많이 몰리게 됩니다 ㅎㅎ ] 그리고 후에 러더퍼드는 후속 논문으로 이를 설명하는 수학적 모델링을 제공하였고 이 방법이 역학 교과서에 실려져 있습니다 ㅎㅎ

[ 관련 에세이를 추천해 드릴까 했는데
Rutherford on the Alpha-Beta-Gamma Classification of Radioactive Rays
ㅠㅠ 유료 article 입니다. ㅠㅠ 예전에 러더퍼드 관련 대중과학서를 읽어본적이 있는데.. 제목이 기억이 안나네요 ㅠㅠ]

후속 연구자들에 의해 알파, 베타, 감마 ㅋㅋ 다 어떤 입자인지 밝혀졌죠 스포일러라 쓰다가 지워버렸습니다 ㅎㅎ

Sort:  

Hi @beoped! You have just received a 0.1 SBD tip from @yoon!

@tipU - send tips by writing tip! in the comment and get share in service profit :)
By upvoting this comment you support the service - thanks!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가이거랑 마스덴은 다음화에 등장할 계획입니다. ㅎㅎ

아 이거 이렇게 쓰는게 아닌가보군요 ㅋㅋㅋㅋ 글 다시 읽어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1
BTC 67286.78
ETH 3751.52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