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앙마's][SSD] Crucial MX500 250G SSD - 성능 필드테스트.

in #kr-review6 years ago (edited)

이번 살펴볼 제품은 Crucial에서 출시한 MX500 250G SSD 입니다.
요새 컴퓨터에서 SSD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이나 게임의 로딩속도에 대해 HDD와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체감을 할수 있습니다.

유통사에 따라 약간의 가격차이는 있지만 제가 필드테스트 진행할 제품은

아스크택 제품으로 현재 다나와 기준 8만원 초반대의 가격대에 보급형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포장의 외관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a1.jpg

박스 전면부애눈 제품 용량표기와 중요한 정품 스티커가 있습니다.
정품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해야 정상적인 AS가 가능합니다.
박스외관 디자인은 이전 MX300 시리즈와 동일 하게 되어 있습니다.

a2.jpg

후면에는 제품 특징이 간략하게 적혀있는데, 이제품에는 출시기념 이벤트 안내 스티커가 붙여있네요.

a3.jpg

박스를 열어보면 간단한 책자 한장이 있습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사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한글 설명도 몇자 없습니다.^^;
전 살짝 당황했지만..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이 중요한거지..^^;;

a4.jpg

책자를 빼보면 짠! 하고 제품 본체가 있습니다.

a5.jpg

SSD 본체를 빼보면 하단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SSD 스페이서라고 하는 2.5인치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건 SSD 설치시 높이의 단차로 발생되는 공간을 지지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데스크 탑에는 사용이 별로 없을지도 모르지만 일부 노트북에 설치시 SSD 상단이나 하단에 붙여서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오픈 마켓에서 1~2천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a6.jpg

제품 상단

a7.jpg

제품 하단

모델명,시리얼넘버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능 테스트를 위해서 D드라이브로 잡아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HDD 나 SSD를 추가 설치하기!

기본적인 셋팅 부분은 항상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항상 적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D드라이브등 보조저장장치로 처음 설치시

b (2).png

새로 설치한 SSD(신규 드라이브)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컴퓨터 >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줘야
OS에서 드라이브가 활성화 됩니다.

b (3).png

저장소에 있는 디스크 관리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b (4).png

볼륨 크기를 조절도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기본 셋팅되어 있는 크기를 사용하기때문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b (5).png

원하시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다음

b (6).png

b (7).png

b (8).png

설정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이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었으니 성능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벤치 테스트 진행하겠습니다.

성능을 체크하기 위해서 벤치 마크 툴로 테스트 진행

AS SSD Benchmark 1.9.5986.3537

as ssd 1g.png

as ssd 2g.png

ATTO Disk Benchmark

atto1.png

atto2.png

CrystalDiskMark

crytal1.png

crytal2.png

나래온 더터 테스트

naraon.png

벤치 테스트시 전제적으로 무난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비교치는 다른 SSD와 성능비교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SSD 관리 프로그램 - STORAGE EXECUTIVE

SE.png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www.crucial.com/usa/en/support-ssd

전용 관리 프로그램으로 SSD 최적화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a1.jpg

이전 제품인 MX300 제품보다 약간의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8만원초반대의 보급형 250GB 라인 업중 가격대비 성능을 준수하게 내주고 있는 제품으로 평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5년의 품질보장 A/S기간도 구매 매력 요소입니다.

가격을 안따진다면 삼성 에보 제품도 좋겠지만 가격이 저렴하면서 성능을 생각하는 250GB SSD 라인업에서 구매를 한다면 5년 A/S 보장에 가격도 현재 기준 가장 저렴한 편이면서 준수한 성능을 내주는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추천할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매번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dyd2663 님^^,즐거운 주말되세요^^

앗 저는 같은 녀석으로 500GB짜리 사용 중에 있어요!

전 아직 120, 250G 쓰고 있는데 ㅠㅠ
500G 부럽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시기를 바랍니다.^^ @hyominute 님^^

ㅎㅎ 선물 받아서 쓰고 있어요. 저는 250g 하나 500g하나 이렇게 두개 쓰고있네요^^

우와~ 500g 를 선물도 받으시고
부럽네요+ㅁ +우왕우왕~ㅎㅎ

너무 감사한 분이지요. ㅎㅎ 항상 뭔가를 챙겨주시니^^;

우와~ 누군신지 궁금하고
부럽네요^^ 저는 왜 그런사람이 없징..?ㅠㅠㅎㅎ

음 제가 쓰는 녀석이군요.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네, AS기간도 3년에서 5년으로 늘고
성능도 이전 버전보다 나아졌더라고요.
가격대도 AS기간이나 성능, 컨트롤러 대비 가성비도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socoban 님,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원래는 램이나 ssd는 삼성만 썼었는데 요즘 삼성 보면 계속 사면 내가낸 국민연금은 내 세대엔 못받겠구나 싶어 불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선택해 봤는데 나름 좋더라구요. ㅎㅎ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거 다 안보고 제품만 보면 삼성 최고는 아니지만 좋긴 좋죠.^^;;
주머니 사정이나 기타 사정등을 비교해 보면
주변에 다른 제품에서도 얼마든지 좋은 제품을 고를수 있더라고요^^

오?! 제품 제공 부럽습니다 ㅋㅋ
전 샌디스크 120GB 가 제일 저렴하길래 사서 쓰고 있는데 이거로도 대만족이에요.
사실상 라이트유저라서 벤치 수치에 따른 체감성능 차이도 못느낄거 같아서요.

다나와 사이트나 그밖에 컴퓨터 커뮤니티에서
기간마다 it 제품을
필드테스트를 작성하는 조건으로
종종 필드테스트를 모집하는데
신청을 하시면 추첨에 의해서 모집인원을 3~5명, 싼 제품은 10명이상도
하게 되는데 그때 저도 운좋게 뽑혀서 제공받아서 작성하게 되었네요^^
관심있으시면 모집하는 다나와나 몇군데 사이트 추천드리겠습니다.^^

관심은 있지만 저는 좋다 나쁘다 이상의 평가를 할 능력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분들께 양보하겠습니다 ㅎㅎ

네^^ 알겠습니다.@jjjjabe 님^^

편안한 밤되시고 행복한일 가득한 일요일 되시기를 바래요^^

사실 일반적으로 크게 문제있는 제품 아니면 체감은 비슷한게 사실이죠^^
저는 크게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 않거나 평균 성능에
가격이 저렴하면서 AS기간이 긴 제품을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AS 기간은 요새 자주 보게되는데
요새 대부분 AS정책이 문제가 생기면 1:1 교체라서 긴게 좋은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802.33
ETH 3158.9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