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uiz 태그// 퀴즈 42 달리기 결과1

in #kr-quiz6 years ago

image.png

최근에 kr-quiz 태그를 많이 검색하지 못했었는데

이제 kr-quiz 태그가 꽤나 많이 활성화 되었더군요!

이제 이만큼 활성화가 되었으면 저는 슬슬 출제자(?)에서 이제 참여자(?)가 될까 합니다. kr-quiz 태그를 보니까 추리퍼즐 혹은 스팀잇과 관련된 퍼즐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가즈아 태그의 캐치마인드도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좀 덜 바쁘면 저도 실시간 참여를 하고 싶은데 ㅋㅋㅋ
요새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군요 ㅠㅠ

일단 최근 거의 매일 올리던 퀴즈를 이제 다시 예전처럼 일주일에 2개 혹은 3개 정도로만 진행하고 수학 혹은 과학, 잡담 글에 조금 더 신경을 쓸까 합니다. 일단 이번주 문제는 검토를 끝내둔 상태라 이번주는 많이 올릴 수도 있습니다 또 난이도 관련하여 평일에는 좀 쉬운 문제를 시간적 여유가 있는(?) 주말에는 좀 어려운 문제를 같이 풀어보는 방향으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요새 정리하고 싶었던 과학글이나 생각들이 있었는데 일도 바쁘고 퀴즈 문제도 다시 풀고[제가 출제(?) 했지만 만들어진지 이미 한달 가까이 된 문제들이라 저도 여러 방법으로 풀어봅니다 ㅎㅎ;; ]하느라 시간이 부족하네요 ㅎㅎ

ㅋㅋㅋ 사실 수학 관련 퀴즈 문제는 이미 상당히 많이 60개가 넘게 출제(?) 되어진 상태인데 ㅋㅋㅋㅋ 난이도 문제가 있어서 쉬운 상황으로 바꾸거나 너무 쉬운 문제는 일반화를 하는 과정이 필요해서요! [의외로 이게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맨 처음에 만들었을 때에는 trivial 하다고 풀이는 커녕 답도 안 적어 놓은 문제들이 많은데[그래서 처음에 몇번 날려먹었죠..] 요새는 다시 여러가지 방식으로 풀어보고 오류가 없나 체크하느라 ㅋㅋㅋ]

더 나아가서 퇴근 후 어머니께 제가 출제했던 문제 중 조금 간단한 퀴즈들을 선별하여 두뇌 트레이닝(?)[고문인가요? ㅋㅋㅋ]를 해드리고 있어서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ㅎㅎ

아 참고로 이미 지나간 퀴즈 문제를 참여하셔도 보팅해 드리니[두뇌 트레이닝이 목적이니까요 ㅎㅎ] 시간 되시면 예전 글들도 많이 참여해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kr-quiz 태그의 다양한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소개합니다!


@pyorinho 님의 SHERLOCK IN STEEMIT, 문제적남자 시리즈

해당 포스팅

Sherlock in steemit 은 힌트 그림과 상황을 가지고 푸는 추리퍼즐, 문제적 남자는 글로된 상황을 가지고 푸는 추리퍼즐 이더군요!

@marabara 님의 [주말 이벤트] 스팀잇의 셜록홈즈를 찾아라

해당 포스팅

지난주 문제는 "스팀잇 639,588번째 가입자는 누구일까요???" 였군요

스팀잇의 시스템인 블록체인을 응용하여[steemd!] 아이디어가 넘치십니다 ㅎㅎ

이제 돌아오신@gyeryak 님! 의 두뇌퀴즈 시리즈도 있지요

해당 포스팅

작년 수능 끝난후 휴식을 취하고 어제 복귀하셨네요!

스팀챗을 이용한 다수결 투표 혹은 소수결 투표 등 재미있는 참여 퀴즈 시리즈들을

많이 연재하셨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들이 기대가 되네요!


다양한 퀴즈에 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초창기 스팀잇에서 퀴즈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셨던 @danbain 님이나 미스틱 퀴즈의 즐거움을 알려주셨던 @umkin 님의 들의 예전 포스팅도 확인해 보세요!

7 개월 전 포스팅

7개월 전에 비해 태그가 많이 활성화가 된 것 같아 좋네요! ㅎㅎ

kr-quiz 태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댓글들 많이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늘은 논리 퀴즈 하나를 소개하고 글을 마무리합니다

퀴즈 42 달리기 결과1


A,B,C,D,E,F,G 이 7명이 달리기 경주를 했다.

다음은 부분적인 그들의 골인 성적순서이다. 이 것들을 토대로 7명 선수들의 골인 순서는?

  • A는 B 보다 2순위 늦게 들어왔다.
  • C는 D 다음으로 들어왔다.
  • E는 F 다음으로 들어왔지만, B 보다 빨랐다.
  • G는 D 보다 2순위 먼저 도착했다.
  • B 는 3순위로 들어왔다.


hint: Focus on B

참가방법


본 글을 읽고 보팅 후 댓글로 답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읽고 참신한 댓글[굳이 정답일 필요가 없습니다]에 1-5프로로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해보는 것이 퀴즈의 목적입니다.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문헌들


퍼즐과 함께하는 즐거운 논리,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사고력을 키워주는 논리퍼즐,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범죄수학1,2

재미있는 영재들의 수학퍼즐 1,2

뉴턴 - (수학퍼즐 걸작 80, 엄선 수학퍼즐 2, 수학퍼즐과 논리 패러독스)

수학참고서

Math Letter

Sort:  

확실한 B부터
00B0000

A는 B 뒤뒤에
00B0A00

E는F다음에B보다빠르다
FEB0A00

G는 D보다 앞앞
FEBGAD0

C는 D다음
F E B G A D C

정답! F E B G A D C

그렇습니다!

F>E>B>G>A>D>C 입니다.

F E B G A D C
오늘도 재미있게 풀어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계속 출제하라는 무언의 압박인가요!
머리 굴릴 일이 늘었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244.62
ETH 3320.00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