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일1심리학] 여섯번째. 아무리 시끄러워도 너의 목소리는 들려 - 칵테일 파티 효과

in #kr-psychology7 years ago

가나님 덕분에 이 대화 주제로 오늘 아침에
수다꽃을 피웠었다죠! ><
이거 보자마자 예전에 치킨집에서 음식 먹다가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나와서 어! 내가 좋아하는 노래다!
했더니 엄마가 넌 이 노래소리가 들리니? 이랬던
적이 있으셨다죠ㅎㅎ 사람은 정말 본인이 듣고 싶은 것을
듣게 된다는 말이 맞나봐요>< 가나님 덕분에 칵테일 파티 효과라는 용어를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D

Sort:  

꺄>. < 기쁩니다! ㅎㅎㅎㅎㅎ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심리 효과이죠+_ + 저도 막 시끄러운 버스 안에서도 가방 깊숙하게 넣어둔 폰에서 울리는 카톡 알람 소리를 듣고 그러는데 엄만 그걸 이해 못하시고ㅎㅎㅎ 근데 어디서 애기 소리가 들리면 엄마가 더 먼저 애기가 있네! 하시며 고개를 돌리시죠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7.55
ETH 2571.17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