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스톤의 횡설수설) 이미선과 정의당의 배신, 그리고 실망

in kr-politics •  2 months ago  (edited)

정의당이 이미선이 헌법재판관 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입장을 냈다고 한다. 정의당은 불과 며칠전에 이미선이 헌법재판관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무엇이 정의당의 입장을 변하게 만들었을까? 아무리 보아도 이해하기 어렵다. 정의당이 이런 태도를 취하는 것은 국민과 지지자들에 대한 배신이다.

정치건 세상살이건 상식이 통해야 한다. 불과 며칠사이에 공당의 입장이 정반대로 바뀐 것은 보통일이 아니다. 그냥 입장이 변할 수는 없다. 뭔가가 작동했을 것이라는 추측밖에 없다. 그게 무엇일까 ?

짚히는 것이 두개 정도있다. 첫번째는 지난 지난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이 정의당에게 양보를 해준 것에 대한 보답이다. 만일 그렇다면 민주당과 정의당은 말 그대로 야합을 한 것이다. 정치도의상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만일 그렇다면 정의당은 당의 딱지를 떼고 민주당과 합당하는 것이 맞다. 정의당이 민주당의 양보에 대한 보상으로 이미선 건을 봐주기로 했다면 더 이상 진보정당이라고 하기 어렵다. 그 정도의 일은 보수정당도 함부로 하기 어렵다.

두번째는 정의당이 민주당에게 협박을 당한 것이다. 일전에 드루킹 사건은 엉뚱하게 노회찬 의원의 죽음으로 이어졌다. 그 과정에 심상정과 김종대 의원이 돈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나돌았다. 노회찬 의원의 죽음을 애도하는 분위기 속에서 정의당이 돈을 받았는지 아닌지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았다. 법은 좌고우면 하면 안된다. 그런데 그 이후 수사는 어떤 이유에서 인지 중지되고 말았다. 아마도 정의당이 민주당정권으로부터 협박을 당한것인지도 모른다.

어떤 경우이거나 정의당은 더 이상 진보세력으로서의 의미를 상실한 것 같다. 위의 두가지 이외에 다른 어떤 설명이 가능한가 ? 납득하기 어렵다. 저런 진보정당이 왜 필요한가 ? 자한당 보다 더 썩은 듯 한데…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비트코인 관련 만우절 하니 '팔도 비빔밥'탄생 과정이 떠올랐는데...

올해의 4월 1일이 주는 의의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2 months ago (edited)

정치판에 청렴을 찾기 어렵고, 대체로 썩은내가 진동하는 것은 어쩌면 마키아벨리즘의 망령때문일가요 아니면 금권정치나, 그도 아니면 일제와 순사독재시절의 몰상식의 영향일까요...대한민국 국회 볼수록 착잡합니다. .... 에이 ~~~ 아무리그래도 삼성떡값 고발하고, 5천만원때문에 목숨까지 버리는 분들이 차떼기 자한당보다 더하기야 할까 싶습니다. ^^ 우리나라 국회가 어떻하면 국민 잘살게 할까 머리맞대고 고민하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

제가 보기엔 자한당보다 나은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더 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노회찬 의원의 죽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거하고 돈받은 것하고는 별개의 문제가 아닐까요.
어떤 이유든지 돈을 받았으면 부정을 한 것이고 그에 대한 처벌은 받아야지요.
심상정 김종대가 돈받은 것도 노회찬 의원의 죽음으로 묻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사람들이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요.
특권과 반칙은 어떤 경우도 안되야 하는 것이지요.
니편이냐 내편이냐로 법의 기준이 달라지면 누가 법을 인정할까요

·
·

물론이죠 부정을 저질렀으면 벌을 받아야죠. 법이 엄해져서 어느 당이든, 단지 부정을 안 저지르는 의원들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3번. 이미선 비난하는 자들에 대한 여론이 안 좋아지고 있어요. 그 나이에 그쪽에 일하는 것치곤 재산이 많은 것도 아니다, 부정적으로 돈 벌고 싶었으면 자한당처럼 부동산을 했겠지 주식을 했겠냐 등이 작용한 것 같아요. 그러면서 정의당도 돌아선 건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

제생각에는 그것도 그렇게 여론을 몰아가는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입니다
이미선 건은 수사를 통해서 밝혀지겠지요. 법앞에서 누구도 성역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

맞아요. 수사를 해서 불법을 저질렀다면 당연히 처벌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정치인들중 깨끗한 분 찾기 힘든 현실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진보 인사로 재판관을 선임하려다보니..밀어부치는거 같습니다..정의당도 머 거기서 거기죠..덜 꼴통스럽다는것일뿐~

아래로부터 정치가 위로 싹 트야하는데
정의당 역시 위에서 내려오는 정치라고 봐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