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 결혼이라는 걸 하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했었다.

in #kr-poem6 years ago

너랑 결혼이라는 걸 하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했었다.
그 어떤 말에도 꿋꿋이 결혼따위는 하지 않을 거라던 나는, 너의 말 한마디에 그렇게 또 쉽게 무너졌었다. 그래, 우리가 좀 더 오래 만나면, 어쩌면 결혼이란 걸 할 수도 있겠지.
네가 내게 그런 말을 한 지, 그래서 나는 그런 생각을 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우리는 그렇게 허망하게 헤어졌다.
지금보다 조금 더 어렸던 시절처럼 철없이 굴지도 못 했다. 애써 덤덤하게, 이마저도 어른스러운 척, 꾸역꾸역 잘 정제된 문장들로만 마주했다. 그래서 나는 아직도 미련 속에서 살고, 이 미련을 어디 꺼내보이지도 못 했다.
그렇게 갑자기 이별을 말하기 전에 그런 말이라도 하지 말지. 눈치 빠른 내가 알아서 마음이라도 정리하게 조금만 티를 내주지.
자꾸 미래를 상상하게 해놓고 갑자기 그게 뭐야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143.97
ETH 3363.47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