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프로젝트 시작!] 기존의 팟캐스트를 스팀잇에 포스팅해보기 + 스팀잇 팟캐스트를 새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 스팀잇 팟캐스트 이름 공모합니다 :)

in #kr-podcas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아까 행동프로젝트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이번 주 부터 2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하나씩 소개해보겠습니다 :)

1. 팟캐스트 "임상심리 슬쩍 들춰보기"를 스팀잇에 포스팅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dmy, @sinnanda2627님 그리고 다른 패널 한 분과 함께 임상심리학과 관련된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미로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벌써 9월 정도가 되었네요...

팟캐스트는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지만, 수익률이 정말 적습니다. 광고 한번 재생에 10원 정도 추가되는데 사실상 광고재생수가 인정되지 않아 지금 9개월동안 후원금을 합쳐 10000원 가량 벌었네요...

그래서 팟캐스트 수익 창출 실험 모델로서 저희가 녹음했던 음원 파일들을 스팀잇에 업로드해볼 생각입니다. 이것이 성공한다면 앞으로 팟캐스트를 하는 많은 분들을 스팀잇으로 끌어올 수 있지 않을까, 혹은 스팀잇에서의 고유한 팟캐스트가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happadai님의 라디오처럼 말이죠 :)

업로드된 팟캐스트 포스팅의 수익은 포스팅을 하는 댓가로 제가 스팀파워를 갖고, 나머지 50%의 스팀달러를 @sinnanda2627, @dmy, 그리고 나머지 한 패널분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한 패널분은 스팀잇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달치를 모아 환전해서 드릴 생각입니다.

솔직히 한달만 해도 9개월간의 광고수익보다는 많이 벌 것 같습니다 ㅋㅋ... 임상심리학 뿐만 아니라 정신병리, 영화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에 대한 내용들도 다루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매주 한편씩 들어보시길 바래요!

2. @dmy님과 함께 "스팀잇 잡담 팟캐스트(가제)" 진행 예정!

위의 팟캐스트는 기존에 있던 파일을 설명과 함께 올리는 것이라면, 이건 새로운 팟캐스트를 만드는 계획입니다. 최근 @yellowboy1010 블록체인 관련 팟캐스트인 블록킹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화까지 나와있는데 감사하게도 스팀잇과 @vimva를 언급해주셨더라구요 ㅋㅋㅋㅋ 패널 세분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인데, 세 분이 모두 블록체인 종사자셔서 그런지 상당히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팟캐스트를 들으며, 스팀잇에 대한 팟캐스트를 하나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바쁜 시기이긴 하지만 아직 같은 지역에 있는 @dmy님과 자주 만나는 편이고, 만날 때마다 스팀잇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거든요. 이런 잡담을 할 때마다 이걸 녹음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그걸 실천으로 옮기기로 마음먹은 것입니다. @dmy님께도 이 이야기를 해드렸더니 흔쾌히 수락하시더라구요 ㅎㅎ

내용이 거국적이진 않을거고, 스팀잇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수익구조, 그리고 스팀잇 내부에 일어나는 이슈들에 대해 30분 정도 잡담한 것을 녹음해 올려볼 생각입니다. 팟빵에 팟캐스트 하나를 개설하고 스팀잇에도 링크를 걸어 들을 수 있게 할 생각이에요.

3. 어떤 방식으로 업로드할 것인가?

최근 스팀잇에 Dsound라는, 사운드클라우드와 유사한 플랫폼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사운드클라우드는 링크를 걸면 따로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도 스트리밍으로 음원을 들을 수 있는 반면, Dsound는 Dsound 사이트에 들어가야만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Dsound로 포스팅하고 사운드 클라우드도 올릴지, 혹은 팟캐스트 링크와 함께 사운드클라우드만 올릴지 여러 가지로 고민해보고있습니다.

4. 스팀잇 팟캐스트 이름 공모!

아직 스팀잇 팟캐스트 이름을 정하지 못했습니다... 한 번 만들면 바꾸기 힘들기에 고민되더라구요 ㅠ 혹시 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마음에 드는 이름에 대해 3SBD를 전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생각나는 것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팟캐스트의 컨셉은 기본적으로 스팀잇에 대한 잡담이고, 스팀잇에서 일어나는 이슈들이나 스팀잇의 원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 생각입니다 ㅎㅎ


또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 결과가 어떻게 되든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건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올릴 팟캐스트들 많이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흐흐... 열심히 할게요 ^^;;

이상, 빔바였습니다!

Sort:  

DMY님도 패널이셨군요. 조금씩 듣고있는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

오우 맞습니다 ㅋㅋㅋㅋ 임상심리 슬쩍 들춰보기에선 "승구"라는 닉네임을 써서 모르셨을 것 같네요! 조금씩 듣고 계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앞으론 스팀잇에서 내용 설명까지 조금 추가해 좀 더 편하게 접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네 이제 알아버렸네요 ㅎㅎ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세상에 이제 팟캐스트에서 빔바님의 영업실력을 볼 수 있는건가요..!! 목소리도 좋으시니 잘될껍니다^^ 화이팅이에요!!!!!

저는 초보 스티미언들을 위한 라디오 라는이름으로 "초스라" 추천합니닼ㅋㅋㅋㅌㅋㅌ

ㅋㅋㅋㅋㅋㅋ 목소리...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ㅎㅎ 가볍게 해볼 생각인데 뭔가 또 스스로를 다그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ㅋㅋ 이름 접수했습니다!

스팀팻 어떤가요 깔깔깔......

아니 제가 뚱뚱하다고 놀리시는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스팀팩이 떠오르네요...

ㅋㅋㅋ스팀팩을 겨냥한건데 뒷걸음질치다 잡아버렸네요......

나는 스팀잇 팟캐스터다. ( 나스팟 ) 어떤가요.ㅎ

오 뭔가 나는 꼼수다 느낌인데요!?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일단 접수합니다!

최대한 촌스럽고 올드한 이름을 생각해 봤습니다 :)
'빔바의 하하호호 스팀잇 세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에 드는 이름이네요! 하지만 드미님이 섭섭할 것 같아 채택하진 못헀습니다 ㅠㅠ 내일 쯤 업로드 될 것 같으니 기대해주세용 ㅎㅎ

빔바의 하하호호 스티밋세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바쁘신 것 맞나요? ㅎㅎㅎㅎ 일 벌리시는데는 선수시군요!

이름이라... 일단 '스티밋'이 어떤 건지를 알려야 할 거 같아요. 먹는 건지 입는 건지. ㅎㅎㅎ 스티밋이 SNS라는 걸 알려줘야 할 거 같아서...

  1. 돈 버는 SNS, 스티밋 뜯어보기
  2. 신개념 SNS, 스티밋 뜯어보기

1번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한 거고요. 너무 '돈'만 보고 들어왔다가 실망하면 안 되니까, 2번도 만들어봤습니다. 만약에 스티밋을 SNS가 아니라 블로그라고 설명하고 싶으시다면 'SNS' 자리에 대신 '블로그'라고 넣어도 되고요.

  1. 돈 버는 블로그, 스티밋 뜯어보기
  2. 신개념 블로그, 스티밋 뜯어보기

더이상은 잘 생각이 안 나네요. 다음 분들께 패~~~쓰! :)

요즘 제 모토가 바빠도 할 건 하자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자꾸 현실보다 미래를 보게되네요 ㅋ....

@bree1042님 말씀처럼 스팀잇이 어떤 것인지 제목에 들어나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뭔가 임팩트 있는 짧은 제목을 써볼까 했는데 일리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제안해 주신 것들 괜찮은 것 같네요 접수했습니다 흐흐 감사해요!!

버스 기다리며 그냥 생각났어요. 나는 스팀잇 팟캐스터다. ( 나잇스) ㅎ

괜히 나꼼수 패러디에 빠져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잇스 줄임말이 너무 맘에드는데요!!!?? 아쉽게 다른 이름을 하게되어 댓글에 보팅만 드립니다 ㅠ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대한 팟캐스트라니 벌써 부터 흥미롭습니다. ㅎㅎ 나오면 저도 열심히 듣겠습니다. 저는 스팀잇에 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다루는 팟캐스트라면 '포스트잇'이라는 이름이 어떨까 합니다. 어감도 비슷하고, 포스트잇 자체가 여러 정보들을 여기 저기 붙여서 필요할 때마다 보는 성격을 가지니 스팀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 놓고 필요할 때마다 다시 듣는 팟캐스트란 뜻이지요. 아니면 섞어서 포스팀잇? ㅎㅎ

오 포스팀잇 괜찮은 것 같은데요!? for steemit도 될 것 같고 ㅋㅋㅋㅋㅋㅋ 접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래는 요즘 바쁜 시기라 완전 잡담식으로 녹음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 일을 벌리고나니 또 제대로 갖춰서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ㅋ... 재밌게 해보겠습니다 ㅎㅎ 블록킹 2부도 잘 들었습니다 :)

스팀팟 어떤가요? 이름은 의외로 직관적인게 좋을때가 ㅎㅎ
시작하시면 꼭 구독하겠습니다 :)

오 그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스팀잇팟이나 스팀팟으로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접수했습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170.83
ETH 2568.4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