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009] 골목길

in #kr-photo7 years ago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사실 전 골목길 덕후입니다.
낯선 도시에서 일부러 골목길을 찾아 헤메고 사진을 찍고 다녔죠.
그래서 첫 사진전의 이름도 골목전이었어요.
오늘은 그 골목전의 포스터로도 썼던 사진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큰 도로는 답답하다.

뻥 뚫려있지만 그만큼 활동량이 많기 때문이다.
수많은 차와 트램, 인파가 쏟아져나온다.
시원할 것 같지만 꽉 막혀있다.

반면, 골목길은 어떠한가.

좁고 복잡해보이지만 오히려 한적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낭만이 있다.
저 골목길 어귀에서 반가운 누군가를 만날 것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

내가 어릴땐 학교가 끝나면 골목길에서
동네 형들과 딱지를 치거나 팽이를 돌리는게 일상이었다.
비록 지금은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게 됐지만.
참으로 안타깝게도.

또한 낯선 도시에서 골목길로 향한다는건 하나의 모험이었다.
지도에도 잘 나오지 않는 길을 향한 탐험이랄까.
골목길에서 헤메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사라져있곤 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느낌이 이런 것일까?

큰 도로는 시간을 단축시키지만
골목길은 시간을 멈추게 만든다.

크로아티아_두브로브니크 골목.jpg2016.05.10 pm 04:00 즈음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의 어느 골목길.

Sort:  

골몰길은 한적하지만 한 구석엔 그리움이 묻어있다고 생각드네요 :)
낭만그래퍼님 말대로 누군가를 만날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그런것같아요 ㅎㅎ

저 골목길 너머에서 지금, 여기님을 딱 마주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ㅎㅎㅎ 인사는 충성?!?!

와 ㅋㅋㅋ 정말 제가 나중에 사진을 배워서 골목을 찍으러 다니다가 마주쳤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p.s 인사는 서로 카메라로 사진찍는모습 찍어 주기로 해요! ....저만 너무 이득인가요? ㅋㅋ

에이 저도 좋습니다!! ㅎㅎㅎ

멋지네요 도로는 기능적인 소통도구이고 길은 의미과 추억의 덩어리지요

오오 그런 해석도 있겠군요 ㅎㅎ
확실히 골목길에는 그런 감성이 가득하죠 :)

골목길에선 애들의 웃음소리가 들려올 것만같아요 ㅎㅎ

그런 사진도 있는데 다음번에 소개해드릴게요 ㅎㅎㅎ

우와 사진 너무 예뻐요..
분위기 있고 너무 좋네요

칭찬 감사합니다ㅎㅎㅎ 으쓱으쓱 :)

아.. 사진 좋습니다. "큰 도로는 시간을 단축시키지만
골목길은 시간을 멈추게 만든다." 이 말씀도 공감되구요. 특히 골목길 잘못 들었다가 무서운 형들 만나면 시간이 그렇게 안 가더라는...

공감합니다ㅋㅋㅋㅋ
마치 드래곤볼에 나오는 시간과 정신의 방...

팔로우 하고 가요 글과 사진이 낭만적인 느낌이네용팔로우 하고 갑니다짱짱맨지원자구용 서로 소통해요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 꾹 눌러봅니다 ㅎㅎ

전 여행을 다니면서도 사진을 찍어보면, 이렇게 느낌있는 사진 찍는게 결코 쉽지 않다는 걸 느낍니다~구시가지의 골목길이라는 사진의 느낌도 좋지만, 큰도로와 비교해주신 작품 설명이 있어 더 와닿네요!

저 나름의 감성과 경험을 섞어 버무린 에세이를 곁들이고 있답니다 ㅎㅎㅎ

골목길은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신기하고 낭만이 있죠.^^
하지만 전 방향치에 길치라서 골목길에 접어들면 헤매곤 합니다.ㅋ
사진 정말 멋집니다.^^

헤매도 즐거운 매력이 있죠!! ㅎㅎ
단, 시간이 넉넉하다는 가정 하에요 ㅎㅎㅎ

맛집도 골목길에 있는 맛집이 진짜죠:)

크 맞습니다!! ㅋㅋㅋ
마치 아지트같은 느낌의 단골집이라도 나타나준다면 딱!!
허세가득한 주문 멘트까지 날려줘야죠ㅎㅎ
마스터, 여기 늘 먹던 걸로 :)

헉.. 사진 너무 멋있습니다.
골목에서는 뭐랄까.. 매번 보는 길임에도 항상 다른 느낌을 찾곤 합니다.
사진학과를 나왔던지라, 사진 찍는 과제가 정말 많았었는데
골목길에서 참 많이 찍곤 했죠.. ㅎㅎ 이 골목길 저 골목길 마구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너무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D

사진학과 출신이시군요!!
전 무작정 부딪히고 깨지면서 사진을 찍어와서 학과에선 어떤 공부를 하는지 매우 궁금... 그리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26.89
ETH 2655.4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