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더] 무언가를 배워서 어떤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어떤 것을 할때가 좋은 것 같다.

in #kr-pen6 years ago (edited)

reminder_anna.jpg
리마인더 : 기록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이




1
_


타임머신 꿈 편집 작업에 돌입했다.

작년에는 익숙한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했다. 인디자인을 손댔다가 하도 오래 안만졌더니 익숙하지가 않아서 쉬운길로 갔던 것이다.

근데 이번에는 페이지도 너무 많고 관리 이슈도 있고 효율도 좀 필요해서 다시 인디자인을 열었다. 고비가 있다.

'으으.. 편한걸로 하고 싶다.’

그런데 이번에는 양보할 수가 없었다. 페이지가 일러스트레이터의 한계를 넘어섰다.

이틀 좀 고생을 했더니 자리를 잡고 이제 좀 익숙해지는 것 같다.

'휴우.. 드디어 고비를 넘었네.’

예전에는 단축키도 쓰고 자유자재로 썼던 것 같은데 몇년을 안썼더니 손에 익지를 않는다. 그래도 어도비의 장점은 이리가나 저리가나 느낌이 비슷해서 새로운 기능이 아니라면 금방 찾아가는 정도랄까.

작업을 하다보니 생각한다.
인디자인으로 하길 잘했어.




2
_


끄적글적 1.3.1v QA를 진행하고 있다.

지속 성장이 보이는 서비스를 만들때 이렇게 재미있구나. 이전에 했던 프로젝트들도 재미있었지만 확실히 성과가 있으니까 더 재미있다. 무엇보다도 처음 만들었던 6개월보다 최근 몇개월의 성장 속도가 훨씬 빠르고 크다. 그 사이에 노마드씨도 많이 성장을 했지.

원칙과 신념은 중요하다. 직진할 수 있었던 기회는 많았다. 잘될때 불을 지피기 위해 우리의 자유도를 뺏을 수도 있고 원격근무를 하되 9 to 6을 실행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그 방법으로는 가고 싶지 않다.

<자기 주체성>과 <원격 근무>는 나에게 중요한 환경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 직진하기보다는 멀리 가더라도 원칙을 지켜서 성공을 하고 싶다. 그래야 성공한 후에도 이 원칙대로 살 수 있겠지. 혹 실패한다해도 두렵지 않다. 다시 시작하면 된다. 대신 양보하고 싶지 않은건 양보하고 싶지가 않다.




3
_


가끔 그럴때가 있다. 넘칠때가.

내 마음이 너무 기뻐서 실행도 넘쳐버린다. 기분이 안좋은 것도 위험하지만 기분이 너무 좋은 것도 위험하다.

내 열정이 표현에 의해 달라지지 않음을 알아야 한다.

내 열정은 실체로 증명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열정과 냉정사이>를 오갈 수 있어야 한다. 이게 참 어려운 것 같다. 너무 좋고 행복한데 냉정하게 판단하려고 지난 시간을 버텨왔다. 지금도 그 마음을 놓지 않기 위해 어떤 끈을 잡고 있는 느낌이다. 그렇지 않으면 오래 하기가 힘들다. 난 오래 하고 싶다. 금방 피어났다가 확 지는거 말고 아주 오래 말이지.






anna_thumb.jpg

Sort:  

(╹◡╹)인디자인이랑 친해지시면 여러모로 편해요~ 쿽익스프레스를 인쇄소에서 드링크 하나씩 사드리며 숨은 기술들을 익혔는데 ㅠㅠ 아쉅지만 저도 새로 인디자인이랑 친해지고 있어여~

고 사이에 친해지니까 정말 여러모로 편하더라구욬ㅋㅋㅋ 역시 사람은 허들을 넘을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ㅜㅜ 새삼 효율이 높아져서 행복하게 작업하고 있는 중이에요. 조금씩 더 친해볼 생각입니다~ EPUB도 테스트해보려구요!

돈을 벌기 위해서 직진하기보다는 멀리 가더라도 원칙을 지켜서 성공을 하고 싶다. 그래야 성공한 후에도 이 원칙대로 살 수 있겠지. 혹 실패한다해도 두렵지 않다. 다시 시작하면 된다. 대신 양보하고 싶지 않은건 양보하고 싶지가 않다.

저도 사회 초년생때 이런 마음가짐을 갖고 사회에 나왔는데... 어느순간.. 현실과 타협하는 제 자신을 발견합니다ㅠㅠ
다시 한번 제가 돈을 버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시는군요...

현실과 타협하는 결 그만두려고... 직장을 관둔 것 같아요.
근데 관뒀는데도 타협할 일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ㅎㅎ
마르스님의 삶을 살기 위한 실행이 오랫동안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맞아요~기분이 너무넘쳐도 모자라도
문제인거같아요ㅎ넘치면 넘치는데로 방방떠서
시야가흐려지는거 같고 모자라면 모자라는데로
판단이 흐려지는거같죠~평정심을 갖고산다는건 어려운거 같아요ㅠㅠ

맞아요, 기쁜걸 온전히 만끽하면 좋은데 그게 실행을 때론 막을때도 있더라구요. 열정과 냉정사이를 오가는 연습을 많이 해야하는 것 같아요.

지금도 그러한 순간들이 많쥬 ㅜㅜ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짱짱맨 출동 감사합니다 'ㅇ'/

좋아하시는 일 즐기시면서 아주 오래하시길 바랍니다.
멀리 가더라도 원칙을 지키는 것, 멋있어요.
살면서 가끔 원칙을 무시하고 싶을 때가 생겨 버렸는데, 안 그러고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죠.

그건 그렇고, 저 애나씨 유튭 나온 것도 봤는데 이힛

유키님 댓글을 읽으니 또 힘이 나네요 ㅎㅎㅎ

저 역시 원칙을 무시하고 빠른길을 선택해야하나라고 고민되는 순간이 있지만 그럴때마다 '내가 회사를 왜 나왔었지?'라고 질문하면 바로 정신 차리는 것 같아요.

그런데... 유튜브를 보셨다고 하니... 괜히 창피하군욬ㅋㅋㅋㅋ

잘모르겠지만 잘하구계시는것같고 재능도 뛰어나보이세요
저같은 직장인보다 훨씬 나은길을가고계신것같아요!
힘내세요~

마이님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그것만으로도 좋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응원받고 일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ㅎ

DQmNpkf6eitQEZNjEL87pkHDq2xp2nEgeKE94KN4CdnpU1Z.gif 늦었으니 편히 주무세요~

마이님 밑에 애나님이 댓글을 다시니 마치 저혼자 떠드는것 같네요 히히

ㅋㅋㅋㅋ 멀리서 보면 비슷해보이죵 'ㅇ'/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836.17
ETH 2567.48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