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노력과 보상에 관한 문제

in #kr-pen3 years ago

세대 간에 공존하는 상식은 현재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신랄하네요. 가든님의 말씀에 매우 동의하는 바입니다.

이런 혼란한 사회 속에서 개인의 의미를 찾기로 일단락을 짓고 살고 있어요. 옳기 때문이 아니라 제가 행복하기 때문이죠.그외 다른 것은 너무 어렵고 따분해서요.

Sort:  

A보다 돈이 적은 B가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야기를 접한 100명은 B가 거짓말을 한다고 합니다. B는 A를 부러워하고 있을 거라고 말합니다. B는 행복하지 않다고 결론냅니다.

B보다 더 돈이 없고 못난 외모를 가진 C가 말했습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100명은 C가 한 말에는 관심도 없습니다.

C가 행복하다고 말한 것에 주목해 달라고 돈도 많고 잘생기고 언변도 좋은 A가 말합니다. 100명은 사실은 우울증에 시달리는 A가 대단한 사람이며 무조건 행복할거라고 결론 내립니다.

100명도 나쁜 사람들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꽤 오랫동안 100명의 태도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 군중의 모습에 회의감을 느끼며 글도 쓰지 않았습니다. 제 글을 읽는 이들은 100명 이외의 사람들 이었는데도.. 아직 전혀 영향력이 없는 제가 이런 생각을 늘 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상합니다.

저는 늘 행복한 삶을 살아온 것 같지만 앞으로 조금씩 더 행복해 질 생각입니다.

우화 같네요 여러 번 읽었어요.
가든님은 흥미로운 사람이네요. 말씀대로 조금씩 더 행복해지시길

개인적 소망으로는 회의감 들더라도 글은 계속 써주셨으면 해요. 그러시겠죠. 그러다보면 군중이 아닌 한 사람으로서 편견없이 글을 읽은 는 사람은 언제나 나타나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74.52
ETH 2679.4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