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 엔진 토큰들을 보며

in #kr-pen5 years ago (edited)

스팀엔진을 보면 이게 참 악용은 안되었으면 하네요.
가령 보팅 관련 코인을 하나 발행하고 과거 어뷰징으로 보았던 보팅을 모호한 경계에서 합법 보팅이 될 수 있는 장치가 마련 된 것이죠.

악용을 한다고 소설을 쓰겠습니다.
코인을 발행하고 그 코인을 일부 세력이 매집하고 코인에 대한 보팅을 세력이 합법적으로 보팅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그 보팅을 보고 일반 스티미언분들이 보팅코인을 나도 받고 싶다하면 코인의 가치가 올라가고 0원에서 시작한 해당 코인은 일정 금액으로 팔리고 그 팔린 수익은 발행세력의 몫으로 되지요.
결론은 합법적 어뷰징으로 악용할 코인을 발행 할 수 있고 발행 된 코인이 팔리면 보팅수익이 아닌 코인 수익으로 1석 2조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마련 되었다고 보면 되지요.
악용을 한다는 전재하에서지만요.

그래서 스팀엔진 코인들을 보면 약간 우려되는 부분들이 좀 있어 보여서 이게 스팀에 호재일지 나중에 시한폭탄이 될지 걱정이 앞서네요.

Sort:  

안그래도,,, 하나 더 생각한 게 있는데요, 정리하다 보니,,, 보팅풀과 다를 게 없더군요. 그러니까, 보팅협동조합 토큰을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게 뭐 보팅풀이죠 뭐. 그래서 그건 탈락시켰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937.20
ETH 3004.6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