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 삼치와 이기리 - 계란이 왔어요(노래)

in #kr-pearl7 years ago (edited)


('계란이 왔어요' 노래는 3분 30초부터 봐주세요. ㅎㅎ )

안녕하세요?
최근 백수에서 > 퇴직금 받은 백수 > 퇴직금으로 놀러가는 백수로 발전하고 있는
그래하늘(hwan100)입니다.


[웹 2.0 붐을 기억하며]

사회 초년생으로 세상에 나와, 각종 세미나 따라다니며
"우와 우 우와~!" 를 연발하던 때가 벌써 10~11년 전입니다.

그당시 웹 2.0 붐이 일어났을 때 신규 기술에 대한 장미빛 미래를 그려가곤 했던 게 생각납니다.

2017년이 마무리 되어가는 지금

"뭘 어떻게 하겠다는 거야?" 라고 이해도 잘 안 되던 것들이
이제는 대부분 실제 적용되어 있는 상태고 요즘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별로 대수롭지도 않은 기술이 되었지요. ㅎㅎ

핵심 기술은 잘 모르더라도 서비스 구현은 다 되니까요.


[기술에 대한 집착, 블록 체인이니 암호화폐니 난리가 나는 요즘]

스팀잇 안에서의 상황을 보면 돈이냐 아니냐 뭐가 맞냐 틀리냐를 많이들 말씀하시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10년이고 20년이고 지나면 그냥 촌스런 대화 주제가 될 수 있을 법한 내용이겠지요. ㅎㅎ


[해외는 잘 모르겠고 국내에서는 아마도]
과거를 돌아보면 신기술이고, SNS고 세상이 바뀌는 과정에서
개발자들이 빛을 보기는 커녕 그냥 죽어나가기만 했다고 생각하면 우울하기만 합니다. ㅎㅎ;
(제 몇 안되는 개발자 친구 중 한명도 젊은 나이에 그렇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래저래 지난 10년간 개발자는 늘기는 커녕 줄어들고만 있으니... ㅋ

웃음이 나옵니다.

포탈 사이트 만드느라 죽이고, 쇼핑몰 만든다고 죽이고, 각종 공공기관 서비스 만든다고 죽이고, 대기업 프로젝트 하다가 죽고, 게임 만들다가 죽고, SNS 돌리다가 죽고

이제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개발자들이 죽어나갈 거 같습니다.


[갑자기 생각나는 만화책 장면]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본 만화책 중에 '나나' 라는 만화에서
주인공이 이런 말(생각?)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1명의 실력있는 뮤지션을 밴드에 영입하는 것보다 밴드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는 사람이 더 소중하다. "

뭐 저런 내용이 스팀잇 안에서도 적용된다고 봅니다.
사실 저는 스팀잇 뿐만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도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보거든요.

개발 능력이나 기획 능력이 떨어지더라도
함께 일할 때 능률이 더 올라가는 사람들이 있지요.

그룹의 분위기를 즐겁게, 밝게 만들어 주는 사람들이
대접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뭐?]

고급진 장문의 글이 아니더라도
커뮤니티에 좋은 바람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논란은 그만 하고

스팀잇 분위기 좀 살려주세요.

ㅎㅎ

저는 이제 진짜로 유럽으로 떠납니다.

ㅎㅎ

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삼치와 이기리 -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계란이 먼전지 닭이 먼전지
그런거 생각하지 말아요
계란이 크면 닭이 되고
닭이 낳는 게 계란이잖아요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인생이란게 다 그런거죠
노래를 불러요 라랄랄랄라
포기는 말아요 좌절 금지
자 이제 해봐요 하나 둘 셋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라랄랄라 라랄랄라
라랄랄랄 랄랄라
계란이 왔어요
계란이 왔어요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싱싱한 계란이 왔어요
한 판에 삼천원
한 판에 삼천원
한 판에 삼천원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럴때 쓰라고 있는 대문이 아닌데요. 뻘글 아니잖습니까ㅋㅋㅋㅋ

@uksama님 안녕하세요? ㅋㅋㅋ
정리없이 막 쓴거라 ㅋㅋㅋㅋㅋ 뻘글.. ㅋㅋ 이지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ㅎ 환님 글에 웃어요~ 분위기 밝게 만들고 계십니다~
여행 잘 다녀오세요~~ ㅎㅎ 유럽 포스팅 기대하고 있을께요~
밴드 이야기 ^^ 회사도 마찬가지이지요. 실력 있는 한 사람 보다 다 같이 웃으며 일 할 수 있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떻든~~~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유럽 가신다니 제가 다 설레고 좋습니다.~ 행복한 여행 되세요~~~

@myhappycircle님 즐거운 월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두서없이 적은 글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ㅋ

여행, 잘 댕겨오겠습니다.ㅎㅎ
:)

유럽 잘다녀오세요~~~~~~ 행복한 시간 되시고 소식 종종 들려주세요 : )

반님 어서오셔요. ㅎㅎ

장보기, 청소, 삼시세끼, 빨래(는 아닌가), 설거지 등등 집안일에서 해방되니
마음이 엄청 가볍네요. ㅎㅎㅎ (몸무게는 무겁게.. 늘어날 거 같지만요. ㅋㅋㅋㅋ )

즐거운 여행 되었다고 글 남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그 해방감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ㅋ

하.... 지금 스팀잇을 보면 스팀잇의 초심을 잃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허구언날 싸우기만 하니..

ㅎㅎ 그러게요....
다들 많이 지치신 거 같습니다.

좋은 여행하시고 돌아오시길 바래요 ^^

옥자님 안녕하세요? ㅋㅋ
런던 도착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거리감이 아주 많이 좁아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즐거운 한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밴드 이야기 정말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분위기 밟게 만드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으쌰으쌰!!! ㅋㅋㅋ

여행 신나게 잼나게 잘 다녀오세요^^

@rayheyna님 어서오십쇼. ㅎㅎ
제 뻘글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넵! :) 잘 댕겨오겠습니다. ㅎㅎ

ㅎㅎ이럴 땐 정말 즐기는 게 행복하구나
합니다

@seaturtle님 ㅋㅋ 즐거운 한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ㅎㅎ네 이번주도 설레임이 가득입니다

요즘은 계란이 삼천원보다 비싸요
계란이 왔어요~~
잘 다녀 오세요

@hooo님 안녕하세요?
계란이 왔어요~~ ㅋㅋ 노래가 흥겹고 좋습니다.
기회가 되면 꼭 들어보셔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ㅎㅎ 잘 다녀오세요!
다녀오셔서 유럽여행 이야기 보따리 풀어주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siapa0516님 댓글 감사합니다. :) ㅋㅋㅋ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잘 풀어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78.56
ETH 2523.2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