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APAN의 전설속의 동물들 8 - 원숭이를 기본으로 하는 작품들

in #kr-overseas6 years ago (edited)

8.jpg

원숭이는 히마판의 중요한 등장 동물로서
고대 인도의 라마야나 또는 태국의 서사시 라마끼얀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태국의 라마끼얀은 인도의 라마야나를 모티브로 합니다.

8-1.jpg

1.Gabil Puksa

8-1-1.jpg

8-1-2.jpg

Gabil Puksa 는 원숭이와 새의 혼합 창조물로 어깨위에 한쌍의 날개가 달려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태국 왕궁의 벽화에 그려진 라마끼얀 작품들중에 많이 나타나는 작품중에 하나입니다.

2.Mucha Nu

8-2.jpg

8-2-1.jpg

Mucha Nu는 원숭이의 몸과 비늘이 달린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Ramayana의 서사시 이야기의 영웅들 중의 하나로 훌륭한 원숭이 하누만 장군과 거인의 딸 Suwanna Mucha의 아들입니다.

비록 그의 어머니가 악당 거인 토사칸의 딸이지만 그녀는 아름다운 여성의 상체와 물고기의 하체를 가진 인어 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어머니의 이름의 일부분Suwanna Mucha 와 아버지의 이름인 HaNuMan에서 각각 따와서 "Mucha Nu"가 되었습니다.

지나간 히마판의 전설속의 동물들 보기

Sort:  

안녕하세요! 저 거의 처음 방문한 것 같아요!
바로 팔로우했습니다ㅎㅎ

재밌는 포스팅이에요 처음 접하는 내용이기도 하구요!!
물고기+원숭이 신기하네요 :)

안녕하십니까! 저두 반갑습니다. 자주 뵐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두

저희 아이들 태몽 중 원숭이가 나온 적이 있어
원숭이라는 제목만으로도 너무 반갑네요~~
너무나도 엄마의 마인드...^-^;;;
히마판(?)님의 포스팅 늘 흥미로워요
히마판이라고 읽어도 되나요?!

감사합니다, 히마판 맞습니다. 찿아주시어서 또 감사하구요.
태몽이 원숭이 꿈이면 재주가 많은아이 인가봅니다!

황금 개띠 해라서 개에 대한 이야기도 궁금하네요~^^

이상하게 개를 기본으로 하는 작품은 없더라구요. 워낙인간의 근처에서 놀아서 그런가 봅니다.

도깨비인줄 알았는데... 원숭이였네요. ^^ ㅎㅎ

원숭이장군 하누만은 한걸음에 안도에서 스리랑카로 훌쩍 넘어가지요!

저 얼굴이 원숭이 얼굴이었군요^^ 잘 보고 갑니다.

잘생긴 원숭이 같습니다. 하긴 요즘에 보니까 이승기가 오공이로 나오는것 보면 ~~

한반도의 전설속의 동물편도해주세요~ ㅎㅎ

제가 태국에 살아서 해본것 뿐입니다. 한반도것은 공부를 해봐야 겠네뇨. 감사합ㄴ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6763.93
ETH 2963.3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