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레시피 - 아이들과 다이어터를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초코볼 만들기>

in #kr-overseas6 years ago (edited)

choco.jpg

안녕하세요. 다영이예요 ^-^

정말 오랜만에 5분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건강한 재료로 만든 초코볼이 랍니다. 건강한 재료이지만 너무너무 맛있어서 아이들도 사랑에 빠지게 될 간식이에요!!

365일 초코를 사랑하는 다이어터로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이제 너에게 정착하리...' 를 외쳤던 레시피이니 재미있게 봐주시고, 꼭 한번 따라 만들어보세요. 부드러운 브라우니와 초코카라멜 그 사이쯤... 되는 매력적인 식감의 간식이랍니다. 너무 맛있어서 저에게 고마워하게 될 지도 몰라요.. 헤헷

재료

대추야자 (데이츠) 한 줌
호두 한 줌
카카오파우더 한 스푼
(옵션) 땅콩버터 작은 한 스푼
(옵션) 시나몬 파우더 작은 반 스푼

KakaoTalk_Photo_2018-05-03-10-40-13_31.jpeg

가장 중요한 재료는 대추야자, 호두, 카카오파우더 입니다. 나머지는 취향 껏 가감하거나 생략하셔도 되구요. 혹시 민트 초콜렛을 좋아하는 분들은 민트 허브 잎을 잘게 잘라서 조금 넣어도 좋아요.

재료가 엄청 건강하죠? 대추야자는 한국의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대추야자 (Dates) 란?

데이츠라고 불리는 대추야자가 생소한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잠시 적어볼게요.

대추야자는 중동지방에서 흔히 먹는 간식 중 하나이며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과일로 알려져 있어요. 마치 우리나라의 곶감과 대추를 연상시키는 모습이지만 단맛이 더 강하고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천연당분으로서 에너지충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과 식물성 콜라겐,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득 포함하고 있다고해요.
(저는 그냥 달고 맛있어서 좋아하지만... 몸에도 좋다니 더 기특합니당 ㅋㅋ)


초코볼 만들기

한 줄로 요약하자면.. 믹서기에 재료 넣고 > 믹서기 돌리고 > 꺼내서 동그랗게 만들어주면 > 완성!! 인 간단한 레시피예요 ^-^

Step 1.

위에 준비된 재료 중 호두와 데이츠를 대충 손으로 잘라서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KakaoTalk_Photo_2018-05-03-10-43-53_94.jpeg

데이츠는 보통 안에 큰 씨앗이 있는데요, 씨를 발라내는 것은 쉽지만 저는 손질 된 데이츠를 구입했어요. 사진은 제가 사용한 씨가 발라져있는 아이입니다. (초점도 함께 나갔네요 ㅋㅋ)

KakaoTalk_Photo_2018-05-03-10-45-15_28.jpeg

Step 2.

믹서기에 넣고 돌린 후 호두와 데이츠가 잘게 잘려서 섞이면 나머지 재료를 몽땅 넣어주세요. 네.. 이제 곧 완성 됩니다.....ㅎㅎ

KakaoTalk_Photo_2018-05-03-10-48-43_12.jpeg

데이츠의 쫀득함과 호두의 기름때문에 서로 뭉쳐지고 있죠? 이제 나머지 재료 모두 투하!

KakaoTalk_Photo_2018-05-03-10-49-50_88.jpeg

Step 3.

다시 믹서기로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갈아? 돌려주세요.

KakaoTalk_Photo_2018-05-03-11-23-41_59.jpeg

저는 일자 칼날을 사용했는데.. 가지고계신 칼날 아무거나 사용해주세요.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해보며 골고루 잘 섞고 다시 돌려주기를 몇번 반복합니다.

KakaoTalk_Photo_2018-05-03-10-51-41_94.jpeg

Step 4.

자! 이제 거의 다 됐어요!! 초코볼의 반죽이 완성되었거든요 >ㅁ<

KakaoTalk_Photo_2018-05-03-10-53-13_45.jpeg

이제 작업대로 반죽을 꺼내서 한 입 크기로 반죽을 떼어내 동글동글 원하는 크기로 굴려서 만들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아요 ^-^

KakaoTalk_Photo_2018-05-03-10-53-21_7.jpeg

제 주먹만큼 반죽이 나왔어요. 한 입크기로 나눠서 예쁘게 만들었습니당ㅎㅎ
짜잔~~~ 완성!!!

KakaoTalk_Photo_2018-05-03-10-54-54_4.jpeg

이제 완성된 초코볼을 냉장고에서 넣어 조금 더 단단해 지도록 기다려주세요!!

만든 후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부드러워서 쉽게 부서질 수 있거든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으면 더 쫀득하고 맛있답니다 ^-^


엄청 간단하죠?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금방 뚝딱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아이들과 함께 반죽을 굴리며 놀이처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평소 견과류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초코맛에 빠져 거부감없이 호두와 땅콩을 냠냠~ㅎㅎ 다이어터들은 운동 후 간식으로도 너무 좋구요. 딱 한가지 단점은........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고싶어지는 것...ㅠㅠㅋ 설탕 범벅인 간식보다 훨씬 좋다고 위로하며 방금도 하나 꺼내먹었어요ㅋㅋ

그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Sort:  

대추처럼 생긴 저 녀석이 데이츠인가 봅니다.
초코볼도 맛잇겠지만 대추야자의 맛이 궁금해집니다.
5분 요리라 이런 것이 진정 꿀팁 아닐까 싶습니다.

빅피쉬님! 매의 눈이십니다...ㅋㅋ 사실 대추야자만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자꾸 하나씩 꺼내먹게 돼요. 제가 사용한 건 보통크기인데.. 좋은 건 더 크거든요. 성인 손가락 길이만 하고 통통해요!! 그런건 곶감 저리가라 할만큼 쫀득하고 과육도 많답니다ㅎㅎ 근데 너무 달아서... 단걸 좋아하는 저도 한번에 두 개 이상은 못 먹겠어요...

초코초코 저도굉장히 좋아하는데용~
맛있어보이네용ㅎㅎ

저도 초콜렛을 너무 사랑해서 이것도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 한번 만들어 보세요!!

어멋! 다영님 너무 오랜만여요. 간간히 들어오시는건 알았는데, 타이밍을 못 맞추어서요 ㅜㅜ 굉장히 근황이 궁금했다면 믿으시려나요... 정말 궁금했어요. 직장에서의 생활도 일상도요.....

어머 에빵님! 반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제가 한동안 너무 게을러서 (바쁜건 잠시였지만... 게으름이 컸어요ㅠㅠㅋㅋ) 스팀잇에 자주 못왔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반겨주시니 감동이에요 ^-^ 잘 지내셨지요? 저는 늘 너무 비슷비슷하게 잘 먹고 잘놀고.. 회사에서도 잘 놀고?ㅋㅋ 있답니다 헤헷..

대추야자 열마도 없고...........
호두도 없고.........
카카오파우더도 없고...........
땅콩버터도 업서고.......
시나몬 파우더도 없네요...
먹어보고싶지만 재료가...없어욧ㅠㅠㅠㅠ

흑 ㅠㅠ 희님... 대추야자만 희귀한? 재료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이것저것 막 사다모은 재료들이 많은거였나 싶어요...ㅎㅎ 남편도 가끔 저보구 이상한 가루 그만사라고 놀리거든요...... 맘 같아서는 제가 만든거 입에 쏙 넣어드리고 싶네요 힝..ㅠㅠ

ㅋㅋㅋㅋㅋㅋ 이상한가루라뇨!~ 고게 다 모여서 건강한 간식거리가 되는걸요...ㅎㅎㅎ
저는 닭가슴살이나 먹고 다이어트 해야겠어요 OTL,,,,,,,,

ㅋㅋㅋ 오늘도 아침으로 요거트에 이상한 가루? ㅋㅋ 넣어서 줬습니당 ㅋㅋㅋ (맛있게 잘 먹기만 하더군요)
희님 우리 다욧트 성공해서... 내년에는 유지어터로 만나요...홧팅홧팅 >ㅁ<

ㅋㅋㅋ 유지어터...
네! 저 지금 4키로 정도 뺏는데 아직갈길이 머네요...
역시 식단조절이 최고예요 ㅠㅠㅠ 운동해서 체지방감량... 식단으로 몸무게감량...ㅠㅠ
배고픈하루네요...오늘도 ...
전 곤약젤리나 먹으러 갑니다 춍춍

헉.... 4키로..... 부럽네요 희님..... 저는 샐러드를 세숫대야에 먹어서 안빠지나봐요......ㅋㅋㅋㅋㅋㅋ

이제 다이어트 3주차예요~ ㅠㅠㅠ
가르시니아랑 카테킨도 같이 복용하니까 배변활동에 좋아서 다이어트에 좋긴하네요~ ㅎㅎㅎ
샐러드보단 전 다이어트 어플로 얼마동안 어느정도 감량할껀지 계산해서 칼로리 처방받을 수 있는게 있어서 거기서 하루에 800칼로리 먹으래서 그거 조절하면서 운동 간단히 하고있어요! ㅎㅎㅎ
천칼로리 먹어도 운동으로 커버치구요...ㅋㅋㅋㅋ 한달안에 5키로 이상은 빼고 싶었는데 ㅠㅠ 가능하런가 모르겠네요...ㅠㅠㅠ

아니예요. 희님 지금 너무 잘하고 계신거 같아요!! (하루 800칼로리도 제 기준에서 후덜덜이지만요...ㅠㅠ) 한달에 5키로 이상 빼는건 분명 몸에 무리일거예요. 조금 느려도 좋은방향으로 가야하니까요 :-) 근데... 가르시니아도... 가루같은 느낌이 훅 듭니다만...? ㅋㅋㅋㅋ 꼭 목표달성하셔서 맘껏 자랑해주세요!! 헤헷

우와! 진짜 맛있겠다 :)
이런 것도 요리할 줄 알아요? 의외인데 ㅋㅋㅋ

진짜 초콜렛 보다 더 맛있는거 같아요...ㅎㅎ 요리라고 하기엔 민망한 수준이지만... 먹고싶은건 잘 만들어요....ㅋㅋㅋㅋ

이욜~ 완전 요리사네요!
자기가 먹고 싶은 거 해 먹을 수 있을 정도면 그게 바로 요리사죠 ㅋㅋㅋ

because of the language I do not know what it is

Hi @makesushi, Thank you for your comment :-)
I introduced my simple recipe for a healthy snack. You can grind the above ingredients (Dates, Walnuts, Cacao powder, Peanut butter and Cinnamon powder) in a blender and then make them look pretty for a bite! I will write a post in English next time for you :-) Thank you.

Great idea! I like your thought behind it. Check my post as well

Thank you :-)

이거 너무 먹어보고 싶네요 ㅠ.ㅠ
후...국내에 계셨으면 택배로 보내달라고 때 썼을텐데;;

아.... 저도 한국이였으면... 이미 나눔 했을텐데 아쉬워요 ㅠ_ㅠ

^_^ 오호~ 이것도 제가 만들어 볼 수 있을만한 레시피네요.. ㅎ 마켓에 가면 재료구해서 만들어볼게요.

엄청 간단하죠?ㅎㅎ 아론님은 재료도 쉽게 구하실 수 있을테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초콜렛 좋아하신다면... 자꾸 냉장고 문을 열어서 하나씩 집어먹게 되실거에요..ㅎㅎㅎㅎ

땅콩버터까지.첨가하면 당 회복에 엄창난 효과가 있을거 같아요
오랜만에 실습해서 아이한테 아빠최고 라는 말을 들어야 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8237.15
ETH 3499.7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