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 장] 점점 더 큰 용량을 작게 만드는 기술

in #kr-onephoto5 years ago

요즘 무언들 안그렇겠냐마는

저장매체의 소형화 및 저장 용량의 대형화는 참 놀랍다.

몇 년 전에서 멈춰버린 내 하드디스크 용량에 대한 정보는 분명 4테라가 최고고 곧 6테라가 나오느니 마느니 하고 있었는데, 정신 차리고 보니 10테라 용량의 3.5인치 하드도 나와있더라.

10테라바이트라는 용량 자체도 몇 년 전 기준으로 보면 참 놀랄만한 용량이지만,

난 사실 하드디스크쪽 보단 USB 메모리스틱 (미국에선 Thumb Drive 라고도 한다)이 더 놀랍다.

IMG_20190412_174108.png

이걸 보면 분명 USB 결합부 말고는 공간이 거의 없는 것 같은데,

용량이 128기가바이트이다.

4메가바이트 용량의 MP3 노래가 약 3만 2천개가 들어가는 용량.

거기다 USB3.0

거기다 가격도 2-30불 수준.

이걸 보면 엄지손가락 길이만한 보통의 메모리스틱들은 안을 보면 그냥 빈 통일듯.

잃어버리지 말라고 적당히 크게 만들어주는 배려...

Sort: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4/13]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대단한 시대입니다. ^^ ㅎㅎㅎㅎ 훨씬 재밌는 게 많아졌어요. ㅎㅎㅎㅎ

약간 겁이 난다는... 시대에 뒤쳐지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럴수도 있겠네요. 전 그냥 구조가 궁금해지던데... 음...

전 신문물이 겁나유. 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친구에요. 친구. ㅎㅎㅎ 농사에도 써먹는 기술 많아요. ㅎㅎㅎㅎ
한 번 써보세요. ㅎㅎㅎ

대단 합니다. 정말.
제가 예전에 mp3 플레이어를 아직도 가지고 있는데, 32MB 짜리인데, 손 바닥 만 합니다.
불과 20년 만에...

예전에 오래된 전화기 사진도 본 것 같은데,
가진걸 항상 소중하게 오래 사용하시나봐요~

이런 사이즈로 10테라짜리 나오면 좋겠네요.ㅎㅎ

Congratulations @dj-on-stee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4/14]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49.66
ETH 3419.0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