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 장] 설레이는 첫 날

in #kr-onephoto6 years ago


[흔하지 않은 아침 풍경]

9월 첫 화요일입니다.
Labor Day (9월 첫 월요일) 다음날인 오늘은
기나긴 여름방학을 마치고 드디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2년 전만 해도 8월 마지막주가 개학일이었는데, 주지사 바뀌고 바닷가 관광도시 수입을 늘려준다는 명목으로 개학을 노동절 다음날로 미뤘습니다! 개학은 미뤘는데 끝 날짜는 안바꿔서, 겨울에 눈이라도 몇 번 오면 예비일이 부족해서 난리입니다...

저희 집 근처 정류장에 모든 부모들이 모였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많아서인지
다른 부모들도 열렬히! 환영해주는 분위기 입니다.
다들 사진 찍고 기념하더군요. ^^

사실 신나서 버스에 오르는 첫째는 아무 걱정이 없습니다.
그보다 오늘 첫 유치원 등교인 둘째가 걱정이네요.
지금 만 4년에 2달 모자른 나이인데,
그동안 집에서만 지내다가 인생 처음으로 교육기관에 간 거 거든요.
집에서는 한국말만 쓰기 때문에 애가 영어 한마디도 못하는데...
그래서 요 며칠간 '피피','푸푸'부터 가르쳤다는.. ㅎㅎ

뭐 어떻게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그냥 놓고오긴 했는데,
걱정입니다.
내일부터 안간다고 떼쓰고 울면 곤란한데요.
유치원비 1,200불이나 이미 냈는데...

Sort:  

우와... 1200불... 한학기 비용인가요?

한달입니다 ㅎㅎ
비싸서 그동안 못보내고 있었는데, 학교 가기 전에 여기 보내서 적응은 좀 시켜줘야겠기에...

헐~ㅎ한달..^

어서 커서 공립학교 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가격이....ㅋㅋ
팔로우 하고 방문 갑니다 ㅎㅎ

아.... 가격이.....ㅋㅋ
스팀잇으로 둘째 유치원비 가즈아~~!!!ㅋㅋㅋ
그나저나 저는 아이 낳으면 유치원 안보낼 생각이었는데....
말씀대로 학교가기전에 적응 시키려면 보내야 하는건가 싶네요 ㅎㅎ
아이도 아직 없으면서 지레 걱정만;;;;ㅋㅋㅋ

벌써 계획을 다 세워 놓으셨군요 ㅎㅎ
유치원에 안보내도 도서관이나 동네 놀이터 등에서 놀리시면 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집에서 영어를 안써서 영어 적응이 가장 큰 문제라 보내기로 했거든요.

하긴... 외국에 있으면서는 그게 문제이긴 하겠네요 ㅎㅎ
저도 아이 낳으면 언어 문제때문에라도 보내긴 해야 할 것 같긴 하네요...ㅋ 계획까지는 아니고요~~~ ㅎㅎㅎ

부디 둘째가 잘 적응하길.. 저도 같이 기원할께요!! ^^

오후에 데리러 온 엄마를 보자마자 울음을 터트려버렸다는 후문입니다.
내일 아침은 과연 어떨지...ㅎ

이런;;; 엄마가 마음이 아팠겠어요..
내일 아침이 무사하시길.. 기원할께욤! ㅎ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9/4]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허걱... 비싸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8.18
ETH 2426.9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