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스티밋 작성하며 이미지 삽입하기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01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Yooncoins 입니다.


주로 스티밋에 처음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저 역시 스티밋 뉴비에 가까운 유저이지만 몇가지 방법을 알아 냈어요 ㅎㅎ


<이미지 삽입하기>


스티밋에서는 글을 쓸 때 2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 에디터(editor) 모드  2) 마크다운(Markdown) 모드


마크다운 모드은 HTML과 같이 언어화 되어있으며, 

에디터모드는 우리가 평소에 많이 접해 보던 게시판 글쓰기 형태 입니다.

이부분은 다음번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1. 에디터 모드에서 이미지 올리기

   - 'Normal' 우측의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 링크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즉, 이미지의 주소가 필요 합니다.

   - imgsafe.org  저는 이 사이트에서 이미지 링크를 만들어 올립니다.

     (링크를 만들어주는 곳은 여러 곳 있으나 여기가 편하더라구요)

   - 이미지 크기는 포토샵이나 그림판으로 별도로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마크다운 모드에서 이미지 올리기

  1) 적색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내 PC에 있는 이미지를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또는 PC에 있는 이미지를 글 작성하는 곳으로 끌어오시면 됩니다.



이미지 삽입하는 방법도 간단하죠? 


그리고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니라면, 이미지를을 구해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가 몇 곳 있는데, 오늘은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2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Pixabay


2. Pinterest



그럼 오늘부터는 글쓰시면서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ㅎ

감사합니다.




Sort:  

pixabay는 특히나 일러스트만 따로 검색도 되서 참 유용합니다!

맞아요, pixabay가 참 괜찮아요 ㅎ

이미지 바로 올리기가 없어서 불편하기는 해요~~~

저는 슬슬 마크다운모드로 적응하려구요 ㅎㅎ다음에 관련 팁도 한번 정리해볼께요 ㅎ

좋은 가이드네요!
추가로, 웹에서 우클릭-이미지복사 또는 그림판에서 Ctrl+C 후에 마크다운작성모드에서 붙여넣기해도 이미지삽입됩니다!
(일부 브라우저는 안될 수 있음)

맞다! 그 방법도 있는데, 챙겨줘서 고마워요 ㅎㅎ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드려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 초보인데 ㅎ 도움이많이됬어요~^^

도움 되셨다니 ㅎ 다행이네여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98.19
ETH 2625.94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