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Tips] 스팀파워와 보팅파워!?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초원 흰배경.png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요즘 @oldstone님께 스팀파워를 임대받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활동하다보니 애로사항이 많더라구요.

요즘 kr-newbie에 글을 올리는 뉴비 분들(저는 일단 명성 52이하를 뉴비라고 가정하고 보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의 글의 질이나 수가 너무 올라가서, 많은 분들의 글에 보팅을 하다보니 보팅 파워가 엄청나게 떨어져버리고 말았습니다 ㅠ

voting power.PNG

www.steemd.com/@vimva에서 확인한 보팅파워입니다. 어제는 20%정도였는데 그나마 자고 일어났더니 좀 찼네요...

오늘 @lab106님이 스팀파워가 500 미만인 뉴비들도 보팅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셔서 그것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그 전에 스팀파워와 보팅파워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미리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한 포스팅에 하긴 좀 길어져서 포스팅을 나눠서해야할 것 같네요 ㅠ

그럼 본격적으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팀파워: 내가 보유한 영향력을 얘기합니다. 처음에 0.5~1정도 갖고 시작하고, 글에 대한 보상을 받기 시작하면 조금씩 증가하게 됩니다. 스팀으로 파워업할 수 있고요. 스팀 wallet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 파워 밑에 괄호안에 있는 파워는 임대 받은 파워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oldstone님이 임대해주셔서 엄청난 파워를
갖고 있는데요;; 일반 스티미언분들도 자기가 가진 파워와 비슷한 정도의 임대 파워를 갖고 계실 겁니다. 이 부분은 누가 임대해주는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 파워가 높을수록 내가 보팅할 때 상대방이 받는 보상이 커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보팅을 해도 0.1도 안오르는데, 어떤 사람들은 보팅을 한 번 하면 몇달러씩 보상이 상승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 파워는 또한 내가 나중에 큐레이팅 보상을 받을 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보팅을 하면 보팅한 글이 일주일이 지나 정산될 때 그 중 25%를 보팅한 사람들끼리 나눠갖게됩니다. 그 때 스팀파워가 높은 사람들이 좀 더 많은 양의 큐레이션 보샹을 가져가게 됩니다. 엄청나죠?

이렇듯 스팀파워는 보팅 해줄 때도, 큐레이션 보상을 받을 때에도 이득이 많기 때문에 초반에 얻은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전환해 스팀파워로 파워업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 보팅파워: 게임으로 치면 MP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쓰면쓸수록 파워가 소모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스팀파워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예시를 들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ex) 내가 가진 스팀파워를 100%발휘하면, 보팅을 했을 때 상대방의 보상이 1달러가 상승한다. 이 때, 내 보팅파워가 100%라면, 그대로 다른 사람의 글에 보팅을 했을 때 1달러가 상승한다. 그런데 내가 보팅을 하다보면 보팅파워가 떨어진다. 보팅파워가 50%가 된다면, 1달러 찍히던 것이 0.5달러 찍히는 것으로 줄어든다. 즉, 스팀파워와 보팅파워는 비례하는데, 스팀파워는 변하지 않고 보팅파워가 얼마냐에 따라 보팅금액이 달라진다.

음 쉽게 설명하고 싶었는데 뭔가 복잡해지네요. 결론적으로 보팅을 많이 한다고 스팀파워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고, 내가 스팀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안심하셔도 될 것이, 보팅파워는 시간이 지나면 증가하게 됩니다. 여러 스티미언분들의 글을 읽어보면 24시간 동안 40회의 보팅을 하면 100%에 가까운 보팅파워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파워 조절 방법을 알았으니 50% 보팅파워를 조절해 놓고 최대한 많은 뉴비분들을 지원할 생각입니다.

여기에 같이 쓰면 내용이 헷갈릴 것 같아 파워조절 방법은 오후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게도 오늘은 보팅파워를 보충해놓기 위해 밤까지 보팅을 쉴 예정입니다 ㅠ 몰아서 모두 해드릴 것이니 기다려주세요 :)

이상, 빔바였습니다!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많이 보팅할 수 있는 날은 50% 적은날은 100%로 해봐야겠네요.

좋은 생각이십니다 :)

아이고,수고가 많으십니다,감사드려요~~

헛 당연히 해야할 일인데요 :) 감사합니다!

좋아요랑 많이 다르군요.

어제도 1% 보팅 글을 쓰셨을 때, 그게 뭐지? 하는 의문이 많았는데요.

그러면서 정보를 찾아다니게 되서 좀 알게되었는데, 빔바님 글이 확실히

정리가 잘되있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ㅠ 정리된 글을 쓰는 것이 목표인데 그런 말씀을 들으니 기분이 좋네요. 도움되는 글 많이 쓰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뉴비로서 참 힘이 되는 글이에요 :)
빔바님과 앞선 분들 응원 덕에 으쌰으쌰 하게 돼요.

보람이 있네요! 앞으로도 계속 응원해드리겠습니다 :) 다들 화이팅이에요!

저같은 뉴비는 정말 궁금하던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궁금증이 해소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 부분 들은 가끔씩 포스팅해봐야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뉴비 태그를 언제쯤 떼야하나 고민 중이었는데ㅋㅋ 이 글을 보니 저도 52를 기준으로..

저는 아직도 달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희가 쓰는 글 중에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으니 굳이 안떼셔도 ㅎㅎ

감사합니다
안개가 조금씩 걷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더 걷히실 겁니다 :) 제 앞에도 아직 안개가 많이 껴있네요... 파면 팔수록 신비한 스티밋세계입니다.

오 역시 정리의 @vimva님!!
가려운 스팀잇의 궁금증을 긁어주시네요 :)
계속해서 좋은 포스팅을 주세요. 현기증 난단말이에요~

lab106님 덕에 쓰게된 포스팅인데요 :) 현기증 나기전에 빨리 포스팅해야겠군요! 논문좀 쓰다가 오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모자라시면 당분간 10~25% 정도에서 절충해서 보트 하는거 추천드려봅니다
10%라면 400회 25%면 160회 가능하니까요

넵 조절해서 쓰고싶었는데 입대파워 제외한 보유 스팀 파워가 500미만이어서 조절이 안됐거든요 ㅠ 그런데 오늘 스팀파워가 낮아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서 조절해볼 생각입니다! 몇 정도로 조절할지 고민했는데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일단은 25%정도 놓고 하다가 보팅파워 찼을 때 조금 올려서 해봐야겠네요 :)

와우 좋은 글이였습니다. 정말 영양가 높은 글이네요 따로 스크린샷해서 시간날때 좀 집중해서 읽어봐야할것같습니다. 저도 스팀은 많은데 보팅파워측면이나 임대같은 생소한 개념은 아직 잘 이해가 되지않더라구요 ㅎㅎ 시간내서 글써주셔서 감사드리고 upvote 와 팔로잉 버튼 누르고 갑니다 : )

영양가 높은 글이라니 정말 듣기 좋은 말이네요 :) 앞으로도 영양가 있는 글 많이 쓰겠습니다! 저도 팔로우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24.47
ETH 3086.5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