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니를 혼자 가면 안 되는 이유

in #kr-newbie6 years ago

19_RDP3_CS28mm_23.jpg

분명 산토리니는 멋지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산토리니 주민들의 삶이 눈에 보이는 온전한 관광지 그 자체로 느껴질 정도니까 말이죠. 하지만 넘치는 매력에도 불구하고 산토리니는 저에게, 그저 예쁜 사진을 남기는 도시 이상으로 감흥을 주진 못했습니다.

19_RDP3_CS28mm_04.jpg

혼자였기 때문입니다.

별 시덥잖은 소리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예요. 정말 혼자 가면 외롭고 쓸쓸한 곳입니다.

19_RDP3_CS28mm_08.jpg

자신있게 말합니다.

산토리니로 혼자 여행을 떠나려는 분이 있다면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절대 혼자 가지 말라고. 영화나 드라마처럼 여행지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기대한다면 과감히 비웃어 드리겠습니다.

19_RDP3_CS28mm_12.jpg

산토리니는 98% 정도가 커플 또는 가족 동반입니다.

그리고 남은 1.5% 정도는 친구끼리 놀러온 케이스. 나머지 0.5%가 바로 홀로 배낭을 짊어지고 헛된 상상을 하는, 과거의 저 그리고 또 다른 여러분입니다. 새로운 인연이라고는 도무지 만날 구석이 없다고 봐야 하는 것이죠. 이제 이해가 되시나요? :)

19_RDP3_CS28mm_24.jpg

외로움은 의지를 이깁니다.

결국 아무리 예쁜 골목길이라도, 카메라를 여러 대 걸치고 사진에만 파묻히겠다고 하더라도, 여기 저기에서 이뤄지는 커플들의 애정 행각을 마주할 때면 극심한 박탈감과 외로움을 견딜 수 없게 됩니다.

19_RDP3_CS28mm_25.jpg

조언합니다.

남은 생애를 통틀어도 커플이 돼 산토리니를 갈 수 있을 확률이 희박하기 때문에 혼자라도 꼭 가보겠다는 분들에게 조언합니다. 외로움은 본인의 몫인지는 몰라도, 국제면허증은 꼭 챙기시길.

19_RDP3_CS28mm_20.jpg

산토리니는 제법 큰 섬입니다.

흔히 CF에서 보는 산토리니는 '이아(Oia)'나 '피라(Fira)' 마을의 한 장면입니다. 사실 산토리니는 이 두 마을을 비롯한 여러 개의 마을로 구성돼 있는 상당히 큰 섬이죠.

19_RDP3_CS28mm_30.jpg

렌트카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렌트카를 이용해야 보다 자유롭게 산토리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 내에 버스가 다니긴 하지만 주요 마을 중심으로 노선이 구성 돼 있어서, 산토리니의 구석 구석을 돌아보기에는 시간이나 비용면에서 비효율적입니다. 외로운데다 뚜벅이 신세가 겹치면서 피라, 이아 마을을 벗어날 수 없었답니다. ;;


  • 모든 사진은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뒤 스캔해 디지털 이미지화 했습니다(CS 28mm, RDP3).
Sort:  

주말 야간근무중인데...사진보니 가보고 싶네요~
죽기전에 가볼수 있을런지..ㅜㅜ

주말에 야근이라뇨. 글로만 봐도 숨이 콱 막혀 오네요. ;; 모쪼록 남은 주말은 잘 보내셨으리라... / 여행은 의지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항공권 알아보셔요! :)

산토리니 너무 예쁘죠? 그 희고 파란 지붕의 집들이 노을이 질때 쯤이면 혼자가면 넘 외로워요 ㅠㅠ
20년 전에 갔었는데 사진이 넘 좋네요 다시 가보고 싶어요. 많이 바뀌었을라나요 ^^

20년 전 산토리니는 왠지 더 운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 사람들에겐 미지의 섬처럼 말이죠. 제가 다녀온 게 거의 10년 전인데, 요즘 상황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산토리니 고유의 색이나 디자인 같은 건 국가 차원에서 관리한다고 하니 크게 다르진 않을 것 같은데요? :) 요즘 같은 때엔 더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와.. 산토리니.. 예전 신혼여행지로 점찍어두었다가 비싸서.. 가지 못해했던 곳인데 말이죠 ㅠㅠ 꼭 언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제 여행 스타일이 휴양지가 전혀 아닌데도, 산토리니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숙소들도 어찌나 예쁘던지요. 신혼여행 강추입니다(혼자는 아니 되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짱짱맨 감사합니다!!! 짱짱맨!

영화나 드라마처럼 여행지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기대한다면 과감히 비웃어 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토리니는 커플 이상이 완성된 관계를 갖고 찾는 곳입니다. 꼭 명심하세요! :0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4050.44
ETH 2502.7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