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소망 릴레이] 올해에 이루어졌으면 하는 3가지 소망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8 years ago (edited)

cover.png

안녕하세요? 어제 바빠서 고양이 포스팅을 못한 @salmonbooks(연어책방)입니다.
하필이면 스티밋을 제대로 못한 어제 @brandonlee88님에게
2018년 소망 릴레이에 지목되었습니다.

저는 소망을 3가지까지 생각해본 적은 없는데, 덕분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Elephant_crossing_the_road_in_Kruger_National_Park.jpg

첫 번째 소원은, "원하는 삶으로의 방향 틀기" 입니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되면, 그 이후로는 망설임이 없다."는 문장을 읽고 공감했었는데요. 저는 작년에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끌리는 일"을 하고자 망설임 없이 비전공자로서의 미술공부를 시작했었고 그 결과 "박물관및미술관준학예사 자격시험"에 합격하는 행운을 누렸어요.
올해에는 작년의 끌림을 연료삼아서, 미술관이나 박물관과 관련된 일을 하고 원하는 전직을 하지 못하더라도꼭 관련된 일을 한 가지 이상 하자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Halley_studying_for_step_1_of_the_boards.jpg

두 번째 소원은, "성공적인 딴짓하기"입니다. 이왕이면 저에게 가치를 더하는 딴짓이면 좋겠지만 단순히 즐거움을 쫓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여러가지 일을 시도해서, 제 미래에 대한 다양성을 넓히고 싶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저에게 자유를 가져다주는 일을 찾아서 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첫째도, 둘째도 새로운 지식을 배워서 저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소원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티밋에서 저의 딴짓에 대해서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pug-1638507_1280.jpg

세 번째 소원은, 저의 현실세계 속 스팀 파워를 올려주는 소중한 사람들, 제가 좋아하는 동물들로부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으면서 행복하고, 사랑하고 싶어요. 활력을 얻고 살아있다는 느낌을 매일 받으면서 2018년을 사는 것이에요. 그럼 온갖 좋은 일들이 저를 따라다닐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조금 추상적이었지만, 그래도 소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다음으로 지목하고 싶은 분들을 다섯 분이나 골라야 하는군요.

퇴근 후에 힐링이 되는 노래를 들려주시는 과속스캔들 ost의 주인공 @jaykim99
저와 같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로 저와는 달리 굉장한 그림을 그리시는 @benjaminworks
얼마 전 오늘의 금손 포스팅에서 알게된 정말 좋은 느낌의 그림을 그리시는 @sumininn
이국적인 사진과 함께 싱그러운 글을 쓰시는 @icemilktea
담담하고 차분한 사진과 글을 올려주시는 @qrwerq

이렇게 다섯 분 외에도 소중한 팔로워분들이 많으신데 아쉽네요. ㅠㅠ 이렇게 써놓고 보니 저는 그림과 음악과 글과 사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어디까지가 뉴비일지 모르겠고 제가 위에 쓴 분들은 저보다 뉴비가 아닌것 같지만, 60이하는 뉴비가 아닌가 해서 추천해보았습니다.


프로젝트 참여 방법
소원 3개 쓰시고, 5분 지목하신 다음, 계정 찾아가서 업봇 25% 이상으로 하나 찍으시면 됩니다 . 뉴비분들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Sort:  

현실세계속 스팀파워! 라는 말이 인상깊네요 😌
그쵸그쵸 사이버세계 말고 현실에서도 제 파워를 올려주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살아야겠어요. 팔로우 하고가요~

네 맞아요 ㅎㅎ 저도 팔로우했어요. 파워스팟이라는 공간의 개념이 있듯이, 서로에게 힘을 주는 관계를 더 많이 늘려나갔으면 하는 소망이 있어요 ㅎㅎㅎ piggypet님도 좋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들을 생각하시며 좋은 밤 보내세요!

3개 전부 너무 좋은 소원인거 같습니다. 응원하고 꼭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응원하고자 저의 풀보팅을!!(작지만 ..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고맙습니다 myfan님 ㅎㅎ 파이팅 넘치는 풀보팅 감사드려요! 저도 팔로우했어요 ㅎㅎ 피드에서 뵈어요!

글을 참 예쁘게 쓰시는 것 같아요! 미술관이나 박물관쪽으로 가시면 그 전시 저도 찾아가고 싶다는요. 그리고 성공적인 딴짓 꼬옥 성공하시길 기도할게요. 즐거움 저도 중요하게 생각해요. 파이팅 입니다~

감사해요 ㅎㅎ 어렸을 때 문방구에서 팔던 손바닥만한 플라스틱 퍼즐이 있었는데요, 그 네모 조각 하나를 옆으로 밀어본게 작년이라면 올해는 다른 네모들을 삭삭 어떻게 옮기면 좋을지 생각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ㅎㅎ icemilktea님도 즐거움이 커지는 생각을 해보시길 바래요!

아앗 수민님의 그림 저도 좋아합니다!!

저는 3가지 중 원하는 방향으로 틀기!!를 가장 추천합니다. 더 자신의 꿈에 다가가는 느낌이 들어서요 ㅎㅎㅎ

저도요! 방향틀기에 제가 쓴 코끼리 사진은, 어제 읽은 책에서 사람의 무의식을 큰 코끼리로, 그리고 의식은 코끼리 위에 탄 기수라고 비유해서 무의식과 의식을 설명하는 내용을 읽어서 골랐거든요. ㅎㅎ 자신의 꿈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겠고 그 다음은 앞으로 성큼성큼 가던 코끼리가 꿈이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좋은 밤 보내세요!

소원하시는 일 모두 다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진짜로 이루어질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34
JST 0.034
BTC 115580.23
ETH 4476.43
SBD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