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개발자, 기자가 되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의 입사 한 달 후기(1)

in #kr-newbie7 years ago

IT를 아시고 나서 IT 기자가 되신 것에 대해 반가움을 가집니다.

30년 전 쯤 PC가 막 붐을 타고 있을 때, 기자 분이 인터뷰를 하자고 회사에 왔었는데, 인문계열 출신인데 어쩌다 IT 쪽 기자가 되었다고 하시면서, 인터뷰가 아니라 거의 교육이다시피한 내용을 받아 적어 가더니, 결국 제대로 앞뒤도 맞지 않는 기사를 소설처럼 쓰시더군요.
아주 실망을 했었는데, 그 분과 나중에 만날 기회가 있어서 물어 보니, 기사는 그렇게 쓰는 거라고 황당한 소리를 해 대서, 무지한 기자가 우리나라 IT 산업을 망치고 있다고 느낀 쓰라린 기억이 있습니다.

소위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열심히 연구, 공부도 병행해 가면서 기자 생활 하시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자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현업 출신의 IT기자 변신에 대해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30년 전 이라니 대선배님 이시군요.

저 또한 도메인 지식이 없는 분야에 대해 전하는 것에 대해 주의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자는 "아는 것"만 전하는 시람이 아니더군요.

때문에 말씀하신 것처럼 공부를 매우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도 전해드려야 할테니까요

개발자 생활 만 6년을 넘기며, 스스로 적지 않은 경험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며 보니 10년을 채웠어야 했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저 역시 스스로의 글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의식을 가지려 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응원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503.89
ETH 2535.3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