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은 칼보다 강하다(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image

오늘 저는 지인에게서 만년필을 선물받았습니다.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안부를 묻는 21세기에 받은 오프라인의 상징(?) 만년필...

사용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은근 손이 많이 가는 펜이긴 합니다만 이것이 오프라인의 맛(?)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에게 너무나 값진 선물이었습니다.^^

"펜이 칼보다 강하다."라는 말이 있죠?

영국 소설가 에드워드 불워 리턴(Edward Bulwer-Lytton)이 1839년 발표한 《리슐리외 또는 모략(Richelieu; Or the Conspiracy)》이라는 역사극에서 처음 언급된 이 말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결코 물리적인 힘이 아니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근 200년 전 시대의 말이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변하지 않는 것은 인류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 룰은 인류가 존재하는 한 미래에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정성이 담긴 글을 읽고 감동을 받는 이유가 바로 독자가 사람이기 때문인거죠...^^
이처럼 우리 스티밋 공간에서도 "펜이 칼보다 강함"이 실현되길 기대합니다.

'첫 글을 무엇을 쓸까?'라고 곰곰히 생각한 끝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글로 마음을 공유하다."라고 적어봅니다.

image

Sort:  

문자라는게 신기하면서 감사할 때가 있죠 ㅎㅎ

그쵸???? 저도 @insss93님의 생각에 공감합니다.^^
읽어주셔서, 그리고 제 공간에 @insss93님의 '문자'를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0^*

좋은 만년필이네요 ^^.
저는 라미 스튜디오로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하나 재미있는게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만년필로 무언가를 쓸때는 항상 한번 더 생각하고 쓰게 된다는 거죠. 뭔가 마법적인 힘이 있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ㅎㅎㅎㅎ

한번 쓰면... 컴퓨터처럼 흔적없이 지울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어느 일정부분에 있어서는 아무리 세상이 변하고 4차 혁명이 일어난다 하더라도 @glenn.lee님께서 말씀하신 오프라인의 맛(?)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의 만연필로 온라인의 스티밋에 글을 적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고급지네요^^ 선물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만년필로 열심히 글을 쓰도록 할게요~
@coldbeec님도 함께 "쓱삭쓱삭"(글 쓰는 소리)입니다~^^

Congratulations @remnant3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크... 펜도 멋지고 글씨도 멋지네요. 저도 좋은 글 써서 펜이 칼보다 강함을 실천해보고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

@vimva님은 이미 실천하고 계시죠~~^^🙌
오늘 하루도 덥다고 하는데 열사병 혹은 냉방병 조심하세요~

LAMY 만년필, 제가 글씨만 잘썼어도 진작 질렀을텐데...

@acceptkim님!!!!! 꼭 한번 지르셨으면 합니다. 가치있는 '지름(?)'입니다~~^^*
저는 @acceptkim님의 '지름'에 응원합니다!!🙌🙌🙌

라미 남에게 선물로는 줘봤지만 제가 써보지 못한 만년필이네요. 라미 네온도 예쁘거든요~ 근데 글씨 진짜 잘쓰시네요

@kidesk님... 아... 글씨... 제가 겸손한 척을 하는 게 아니고... 어떻게 반응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

글 읽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아니에요 잘쓰시는걸요 ㅎㅎ 전 진짜 악필이거든요. 만연필도 좋은 주이누만나 오래 쓰임을 받겠네요. ㅎㅎ 앞으로도 많은 글들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화이팅입니다~🙌

ㅎㅎ 넵!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열공모드 화이팅!
특히 무더운 날씨이기 때문에 열사병 혹은 냉방병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날 느낌 좋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온라인에 글을 열심히 쓰겠습니다!!!^^*

✈ 저도 라미로 입문을 하게 되었는데 다들 라미 많이 사용하시네요 ㅎㅎ 글씨가 어른 글씨네요 ㅎㅎ 저는 악필이라서 이렇게 글씨를 잘 쓰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ㅎㅎ

아이고~~ 과찬이십니다....😅😅😅

후엔 가상현실에서 만년필을 재현할 시대가 올겁니다
그럼 포스팅을 쓸때 만년필로 쓰지 않을까요
전 그런 시대가 빨랑 왔으면 좋겠네요

"꿈은 이뤄진다고 하죠?"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니... 그 꿈은 머지않아 이뤄질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