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발퀴즈 - 선착순 5명 풀보팅] 서울에 있는 한강 다리 / Hangang Bridge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한강에는 총 교량이 31개 있다고 합니다.

  • 이중에서 서울시내에 있는 교량이 26개이고,
  • 나머지 5개(팔당대교, 미사대교, 강동대교, 김포대교, 일산대교)는 서울시 밖에 있습니다.

여기서 교량이라함은 자동차를 위한 도로 교량과 지하철 등이 다니는 철도 교량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도로 교량은 ~대교, 철도 교량은 ~ 철교라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일부 다리는 ~교 라고 되어 있는데.. 아마도 차선이 작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름의 분류 기준을 찾아 봤는데 못찾겠네요)

서울시내에 있는 교량 28개중

  • 철교는 4개 : 잠실철교, 한강철교, 당산철교, 마곡철교(마곡대교)
  • 대교는 24개 : 신행주대교, 방화대교, ... , 천호대교, 광진교, 구리암사대교
  • 이중 철도 도로 병용 교량 : 동작대교, 동호대교, 잠실철교, 청담대교

기타로

  • 공사중인 교량 : 월드컵대교 (2021년 예정)
  • 섬 연결 다리 : 선유교 · 여의2교 · 서울교 · 샛강다리 · 여의교 · 서래1교 · 서래2교 · 서래3교

입니다.

image.png

그런데 위 네이버 지도를 보면, 19개 밖에 다리 이름이 보이지 않네요.

참여 방법

나머지 5개는 무엇일까요? 5개 모두 찾으실 필요 없습니다.
찾으신 다리를 한개만 적어주세요, 각 다리별로 먼저 찾으신 분에게 찾아가서 최신 글에 풀 보팅 드리겠습니다.

다리 이름과 위치를 한개씩만 적어주세요.

힌트

  1. 어제 작성한 글 "한강야경.."에 있는 사진을 찍은 곳입니다.
  2. 위 설명에 한개가 적혀 있습니다.

.
.
.
.
.
.
.
.
.
.

어렵죠?
결정적인 힌트..

  1. 위 네이버 지도를 확대하면 5개가 더 보입니다. 😅
Sort:  

혹시 성산대교인가요? ㅎㅎ 양화대교 옆은 분명 성산대교인데 올리신 지도에는 이름이없네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대교인데요 ㅎㅎ

예. 맞습니다.
최신 글에 풀봇 드렸습니다.

좋은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

대댓글 주셔서 처음 댓글에 다시 보팅 드립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반포대교. 서초구 반포동에 있습니다 !!

반포대교는 위 사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나와 있지 않은 다리를 찾아 주세요.

노량대교

1번 당첨입니다.
최신 글에 풀봇 드렸습니다.

신행주대교

신행주대교는 위 사진 제일 좌측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다리 이름을 찾아주세요.

염창교 가 아닌가요 ㅋㅋ

염창교는 한강으로 흐르는 안양천의 마지막 다리입니다.

설마 잠수교도 들어가나요

네.. 제일 어려운거 맞추셨네요. 3번째.
현재까지 정답은 성산대교, 노량대교, 잠수교입니다.
2개 남았습니다. 서울에 있는 한강 다리에 대한 모든 것 를 참조하시면 쉽게 맞출듯..

이미 끝난건가요?^^
뉴비 환영 이벤트 참여 감사 방문을 왔는데
포스팅이 없어서 이벤트 포스팅에 왔네용^^ㅎㅎ

@peterpa 님^^
편안한 밤되세용^^

감사합니다.
이벤트는 2개가 남았는데. 시간이 흘러서 그런지 응모를 안하시네요.
오신김에 응모하시죠. ^^

정답을 맞추신 분이 3분이고, 나머지 2개는 응모가 안되었는데.
이 글이 Payout된 관계로 이벤트 종료하겠습니다.

5개의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산대교
  • 노량대교
  • 잠수교
  • 광진교
  • 아차산대교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68.08
ETH 2908.37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