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가 바라 본 크립토월드 - 4. 개인이 가질 수 있는 최상극의 권리, Sovereign Individual.

in #kr-newbie6 years ago

제가 인문학적인 글을 읽을 때 조금 겁을 먹는 편이라(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와서요) 긴장하면서 천천히 읽었습니다. 완벽히 이해하며 읽었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중간에 나온 디오게네스의 일화가 재미있고 기억에 남았어요. 개인과 개인의 소통이 갖는 가치와 중요성, 또 한 명의 개인(나 자신)이 가질 수 있는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네요. 왜 이 글을 읽어보라고 말씀하셨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Sort:  

우티스님, 제 글 방문해주셔서 먼저 감사드려요.
우티스님 글에서 솔직함이 많이 묻어나서 친근감이 갔는데, 솔직함 더하기 자신감이 플러스로 생겼음 하는 마음에서 제 글로 초대했어요. 자신감이라기 보다는 자존감, 자존심 같은게 더 맞는 말이겠죠. 쥐뿔은 없어도 자존감은 꼭 챙겨야할 현대인의 덕목이라고 생각해요.
우티스님이 스팀잇에서 본인의 색깔로 묻어나는 글들을 많이 많이 써주시길 바랍니다.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워낙 자존감이 없는 편이긴 해서 자존감 수업 같은 책도 사보고 그랬어요ㅎㅎㅎ 대충 읽어서인지 달라지려는 노력을 하지 않아서인지 큰 효과를 못 보았어요. 말씀하신 대로 자존감을 챙기고자 노력해보겠습니다!
(보팅은 안 해주셔도 돼요! 댓글을 이렇게 길게 달아주셨으니까요ㅎㅎㅎ)

이런...제가 보팅파워 제로... 죄송.. 너무 많이 보팅을 하고 다녔나봐요 ㅜ 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75.57
ETH 3480.5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