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kr-newbie 홍보대사 강령(안)을 제안합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이제까지 kr 코뮤니티에 스파임대가 있었으나 상당수의 경우 혼란과 문제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실 스파 임대라고 하는 용어가 일반적이 되어 버렸으나 실제로는 위임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임대는 빌려주면 보답을 받는 것이고 위임은 보답없이 빌려주는 의미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발생한 것은 위임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생각이 각각 다르기 때문인 듯 합니다. 위임을 하는 사람은 위임을 받는 사람이 알아서 잘해주기를 바라고, 위임을 받은 사람은 이왕 내가 위임 받았으니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겠다는 생각이 강했던 것이지요.

여기에는 한국사람 특유의 성격, 왠만하면 그냥 따지지 않고 넘어가려는 측면이 어느 정도 작용한 것 같습니다.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정리하지 않고 대충 넘어가려고 했던 성향들이 좋은 의미로 시작했던 스파위임이 오히려 kr 코뮤니티의 불화와 불만을 초래한 측면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파워를 위임받은 kr-newbie 홍보대사를 위한 일종의 행동강령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입니다. 제가 위임해드린 스팀파워는 새로 스티밋에 가입한 newbie들이 잘 적응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처음에 인큐베이팅이라고 이름 붙인 것도 그런 이유에서 입니다. 그래서 행동강령에는 스팀파워를 위임한 저와 새로들어온 뉴비, 그리고 위임받은 스팀파워를 행사할 kr-newbie 홍보대사 이렇게 3자의 입장이 어느정도 조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가 생각하는 행동강령(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newbie 여러분과 kr-newbie 홍보대사님들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의견수렴과정을 거처 정리하고자 합니다.

  1. 위임받은 스파의 60%이상은 뉴비를 위해서만 사용한다.

  2. 이때 kr-newbie 테그에서 가급적 적은 양이라도 많은 뉴비들에게 보팅을 한다.

  3. 일정한 양이상의 보팅을 받은 뉴비에게는 보팅하지 않는다. 다만 최초 가입자에게는 조건없이 보팅할 수 있다.

  4. 나머지 40%의 스파는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글에 보팅할 수 있다. 다만 다른사람의 글을 추천하는 포스팅에는 보팅할 수 없다. (자신의 글을 추천받기 위해서 추천 포스팅에 위임받은 스파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 또 1차적으로 (창의적으로) 생산한 글에 보팅하라는 의미이기도 함)

  5. kr-newbie 홍보대사는 자기가 쓴글에 위임받은 스파를 100% 파워로 추천할 수 있다. 그러나 자기글에 대한 추천은 하루에 1회이상을 초과하지 않는다.

  6. 스팀파워를 위임받은 홍보대사 상호간에는 보팅을 하지 않는다. 다만 자신이 원래 보유한 정도의 스팀파워로는 보팅할 수 있다.

  7. 다른 분으로 부터 스팀파워를 위임받은 큐레이터의 글에 보팅을 하지 않는다. 다만 자신이 원래 보유한 정도의 스팀파워로는 보팅할 수 있다.

제가 생각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많은 의견 제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kr-board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공지사항은 kr-board를 달면 좋겠네요

Sort:  

@oldstone님은 '권한'의 '권력'을 정말 글자의 의미대로 사용하는 분이십니다.
원래 권력의 '權' 자에 '저울질하다'의 뜻이 있거든요.
요즘 권력을 가지신 분들은 남용(?)하고 계시지만 본래 '물체의 중량을 측정하는' 즉, 어디에 많고 적음을 측정하여 고루줄 수 있는 힘!!!!!! 진정한 '권력'이죠.^^
멋있으십니다~~👍

스팀파워를 위임한 사람은 스팀잇의 발전에
위임받은 사람은 어느정도 자신의 발전에 스팀피워를 쓰기를 희망하겠죠
이러한 이해관계 설정에 님의 의견이 적합하다고 생각 합니다.

좋은생각입니다.스팀잇의발전을위해^^

홍봉대사들이 악용하는걸막고 뉴비들한테 더분배가능하도록 할려는 제안글이네요. 좋은내용입니다. ㅎ

칼로 잰 듯 정확히 지키기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합리적인 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심하신 흔적이 역력합니다.

kr-newbie의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해주시는 모습에 감동! 늘 감사합니다!!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 )

kr-board 좋네요.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stipulation 을 마련해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5% 정도의 스파는 다운보팅을 위해 사용한다는 내용은 어떨까요. 어디선가 복사 붙여넣기 한 것 같은 글이 너무 많아서요 ;;

이런 의견은 생각 해본적 없었는데 CV한 글들이 많이 올라온다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복붙도 그렇고 가입인사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학교 보고서 같은 형식의 흔하고 얕은 정보의 각종 비트코인 / 스팀잇 기본 개념글들을 20번 이상보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글은 눌러보지도 않게 되더라구요 ㅡㅡ;
마치 스팀잇 전체가 스팸처리함이 된 것 같습니다

맞아요 저는 코인관련 복사 붙이기 글이 너무 많이 올라오다보니 서로의 일상을 교류하는 SNS형태가 아니라 전문 지식을 포스팅 해야될것만 같은 그런 기분이 들더군요

거기서 뉴비유저 거의 7~80%는 빠져나갈걸요, 볼만한 글이 없습니다.

네 ㅜㅠ그래서 저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처럼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지 못해도 모두가 일상을 편하게 교류하는 SNS가 되길 원하기 때문에 스티밋 홍보랑 일상생활 포스팅을 많이 하려합니다. 저희라도 포스팅 많이해서 알려봐요 ㅋㅋ

뭔가 제시안을 내어주신것에 대신(?) 감사드립니다. 현재 신규 유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느정도의 룰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7.79
ETH 2348.2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