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초보] 보팅파워 체크하는 법, 리스팀하는 법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스팀초보] 보팅파워 체크하는 법, 리스팀하는 법

스팀 10일차 뉴비입니다.
스팀에 대해 아직 알아야 될 것들이 많네요.
스팀 검색하랴, 포스팅 하랴 머릿속에 정리는 덜 되었는데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레벨업을 위해서 오늘도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해한 부분을 정리한 내용이니,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습니다.

보팅파워 체크하는 법

@leesunmoo 님의 포스팅을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시면, 보팅파워 체크 뿐만 아니라 해당계정의 전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steemd.com/@계정명

std.png

  1. 보팅파워는 80% 유지가 좋다는 글을 봤습니다.
    보팅을 하면 보팅파워가 소진되며, 이를 다시채우는데 24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보팅파워가 낮을 수록 다시 채우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글들을 보니 80%유지 하고, 대략 일일 보팅 40회 정도 유지 하는 것 같습니다.
    보팅파워를 모두 소진하면, 스팀파워가 삭감되는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bandwidth Remainings는 다음 레벨까지 수치를 말해주는 것 같고요.

  2. id 는 내가 스팀에 몇번째로 가입했는지와 포스팅, 암호변경 기록 등등을 볼 수 있습니다.

  3. 계정소유자의 스팀을 vests 값으로 변환한 수치라네요.

  4. 포스팅, 댓글, 보상 내역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teemit.com/kr/@leesunmoo/steemd-com-40#@moneykim/re-leesunmoo-steemd-com-40-20170813t040416475z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스팀하는 법

다른 유저분들이 써놓은 글을 공유하고 싶거나, 나의 계정에 즐겨찾기?용도로 저장하고 싶은때, 리스팀을 할 수 있습니다.
리스팀은 페이스북의 공유기능과 트위터의 리트윗 기능인 것 같네요.
리스팀은 하고 싶은데 어느 아이콘이 리스팀 버튼인줄 몰라서 안참 헤매였네요;;

리스팀 버튼은 본문 아래에 화살표리턴표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png

제 블로그에는 리스팀버튼이 없는 것을 보니 명성이 높거나, 조회수가 많아야지 표시가 되는 듯 합니다.
또한 리스팀버튼은 포스팅한지 7일이 지나면 생성되지 않는다 것 같네요.

제가 리스팀한 포스팅은 @sesangsokuro 님의 글입니다.

스팀 보완관 역할로써 kr-newbie 를 지켜주시고 뉴비분들을 보살?펴 주시는 @sesangsokuro..

kr-newbie에서 스팸으로 활동하는 분들을 걸러주시는 활동을 하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네요.

https://steemit.com/kr/@sesangsokuro/2017-8-11-kr-newbie#@moneykim/re-sesangsokuro-2017-8-11-kr-newbie-20170813t042124181z

스팸성 글에게는 다운 보팅도 가능하다던데.. 우선 차근차근 알아보려 합니다.

<<팔로우 해주시면, 맞팔해드려요^^>>

Sort:  

스팀잇 뉴비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

유용한글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꺼에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팔오우, 보팅, 답글 감사합니다^^ 맞팔할께요.

감사합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혹시 홍보하고 알리고 싶은 태그가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kr-cat, kr-dev처럼 소개 댓글을 올려드려요. ㅎㅎ 인사말 응모가 적어서 이렇게 알리네요 ㅋㅋ
10.42%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1.24 / 13개 / 합계 : 16.10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런 유용한 글 너무 좋습니다 ㅎㅎ / 우선 보팅파워는 하루에 20 % 씩 충전되며, 19하드포크 이전에는 하루 40회가 적정 보팅이였으나 하드포크 이후에는 풀보팅 13번이 적정 횟수로 바뀌었습니다 ! 보팅파워를 0% 까지 소모해도 스팀파워는 줄어들지 않구요 하루에 20% 씩 회복됩니다.

오옷 몰랐던 부분..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ㅎ 글 읽어주시고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글 올리실때는 아래 태그 여러개를 달면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어요.
kr kr-newbie kr-guide 등등 ㅎㅎ 추가해보세요 ~

kr-guide 앞으로 추가해야겠어요 ㅋ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리스팀 하려 해도 표시가 없어 이상했는데 이유가 있었군요.

이제 시작하는 스팀잇 초보로써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가입한 뉴비입니다.
좋은정보 알아갑니다.^^

Congratulations @money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 버튼이 없는 포스팅은 7일이 지나서 없는것이군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보팅파워 확인 페이지 또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09.80
ETH 3378.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