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보여주는 남자)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고 현실과 부딪히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결정하고, 현재에 만족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기위한 노력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의 나 자신을 바꾸는 노력하는 것을
포기하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포기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ㅎㅎ)

'최근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이라는 책을 읽고 어느 한 시절 부자까지는 아니라도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했던 초년생때 가졌던 마음가짐이 생각났습니다. 퇴근을 하고 집에 돌아와 새로운 돈벌이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잠을 줄여가며 노력했던 시간들, 하지만 어느 순간 포기하고 노력하는 것을 포기하고 지내왔습니다..

그 때와 비교해 현재를 보면, 급여는 올랐지만 나의 미래에 투자하는 시간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최근 나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다시 만들고 노력하게된 계기를 만들어준 책이 있습니다.
'가장 빨리 부자 되는법' - 알렉스 베커
가장빨리부자되는법.png

처음 목차를 읽기 전 '저자의 말'을 읽고 큰 끌림을 받게 되어, 앉은 자리에서 책 한권(400p)을 다 읽어 내려갔습니다. 책을 다 읽고 든 생각은 '지금 변하지 않으면, 내일은 변할 수 없겠구나.' 누군가 이야기 했던 말이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목차만 읽어도 강력한 메세지가 전달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차

  1. 부자는 천천히 벌 생각이 없다
  2. 부자는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3. 부자는 자존감이 높다
  4. 부자는 주도권을 잡는다
  5. 부자는 항상 여유롭다
  6. 부자는 현재에 집중한다
  7. 부자는 목표를 계획한다
  8. 부자는 돈버는 행동만 한다
  9. 부자는 사람 상대를 잘한다
  10. 부자는 친구와 멘토가 있다

책을 보면서 기억에 남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부자가 되고 싶다' =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다'

  • 당연한 말이지만 이런식으로 생각해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평범한 생활로는 될 수 없다는 것이죠.

#2. '나는 반드시 대단해져야 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라

  •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해야 대단해 질 수 있다. 결국 마음먹기에 달렸는데 그 마음을 가지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3. 목표를 세우고 계획하라. 그리고 모든 행동과 생각이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라

  • 긍정적인 생각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믿음 없이는 행동이 없고, 행동이 없으면 결과가 없다.
    B.L.R 시스템 (Belief-믿음, Action-행동, Results-결과)

#4. 성공하는데 드는 시간이 10년이라 본다면 상위 1%가 되는 것이 성공이 아니다.
내 인생의 성공의 기준을 만들어보자

이 책을 읽어 본다면, 책에서 말하는 돈버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은 돈이다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를 예시로 보게되면, 자신만의 영업 노하우를 만들고 몇 백명의 직원에게 노하우를 가르쳐 대신 일하는 '머니 머신'으로 만들게 됩니다. '머니 머신'들이 대신 일을 하게 되면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png

# 소득에서 시간을 분리하는 방법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줄여 사업에 투자하는 시간을 늘리는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
업무에 투자하는 돈이 아까워서 직원을 고용하는 것을 아까워 하기보다,
그 돈을 아끼려다 사업에 대한 고민을 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더 두려워 해야하며,
투자를 통한 시간을 아껴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다른 구조를 만드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저는 결론적으로 모든 책 내용을 보고 다음과 같이 제 인생에 요약해 실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그만두지 않는다. (= 현실은 지키고 살아간다.)
    현실도 제대로 못살면서 미래만 그리는 것도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많이 힘이 들겠죠.. ㅎㅎ)
  2. 미래의 수익을 만들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3. 무의미하게 보내던 시간을 의미 있는 시간으로 바꾸어 평범해지지 말자.
  4. 계획을 세우자
    매주/ 매월/ 매년 목표를 작성하고 장기 적인 목표는 구상중에 있습니다
    매주) 책 2권을 읽자,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자. 주 3회는 회당 1시간 이상의 땀나는 운동을 하자.
    매월) 나만의 서비스를 만들자. 새로운 모임을 찾아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자.
  5. 모든 일은 나와 관련이 있고 나의 책임에 있다.

글을 쓰는 능력이 부족하지만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계속 쓰다보면 언젠가 좋은 글이 나오리라 믿습니다. ㅎㅎ

'멈추지 말고, 천천히라도 앞으로 나아가자!'

Sort:  

제 포스팅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정말 관심있는 내용입니다 ㅎㅎ
잘 읽고갑니다! 꼭 사서 읽어야될 책인거 같네요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당

내용은 전부 맞는말인데 왠지 삑삑해보이는 건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
여유가 안보이네요 ㅋㅋ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막상 작성하고 보니 독후감?이라기 보다 회의록 같이 느껴집니다.
여유로운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Hello minju85!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Congratulations @minju8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645.37
ETH 3067.90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