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추억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마트에서 장보는데 바나나가 눈에 들어왔다
ㅋㅋ 아주 오래된 옛 추억이 생각난다.
내가 대학 1학년때 일본을 간적이 있다.
학교에서 77명의 학생과 2명의 교수,일주일간 일본 긴끼대학과 교환학생으로 간것이다.
처음으로 가는 해외여행에 들떠 옷도 준비하고 학교에서 엄청난 오리엔테이션도 했다.
돈쓰지마라,비싼물건 사지마라,예절교육등
나는 식품공학과라서 일본어 한마디도 못해 인사말과 쓰미마센만 공부해간 기억이 있다.
몇명의 친한 오빠(그당시에는 형이라 부름)들이 모여 호텔방에서 19금 영화보는걸 못보게 한다고 꾸러기몇명이 방안에 죽치고 앉아있던 기억, 백화점에 들러 말이 안통해 짧은 영어로 대화했으나 일본식영어발음이 틀려 안내방송하는 분 불러 통역했던거, 프리마켓가서 특이한 색깔(무지개색)으로 된 선글라스 쓰던거,나이트 크럽을 밤늦게 도망가서 놀던거 음식의 향신료가 입에 안맞어 일주일간 빼빼로와 콜라만 먹던일 그리고 바나나가 너무 싸서 놀랐던기억

그당시 우리나라에서 바나나한개에 1500 원이었다
그런데 일본은 바나나 한손에 1500꼴이라 선물로 바나나를 샀다. 나만사면될걸 친구와 오빠들도 선동해서~
누군가 안될거라는말은 내귀에 들어오지않았다
그래서 10명이 바나나 두손씩 산 기억이 있다
다음날 시모노세끼 항구로 와서 수속중 바나나가 걸려 거기서 먹던지 버리라해 억지로 먹고 나눠주고 인심썼던 기억이난다.
집에 가면 내동생들 엄청 좋아할건데 아까운 생각도 들었지만 버릴순 없지않는가 하나에 1500원이던 바나나를....
오빠들한테 꿀밤맞고 친구들한테 핀잔들어도 그당시 뭐가 그리 좋은지 깔깔깔 웃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어디서나보이고 너무싸서 눈에도 안들어오던 바나나가 나의 머리속 즐거운 추억을 꺼내줬다.
이글을 읽은 스팀이너들도 오늘은 즐거운 재밌는 추억하나 떠올려보는건 어떨까?banana-5734_1280.jpg

Sort:  

이 글을 보고 나니 예전에 일본가서 문어꼬치 사먹은 기억이 나네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저도요. 맛있죠?문어꼬치
말고기회도 좋아했어는데

아련한 기억들이네요 ㅋㅋㅋ 저에게도 저런 기억이 있나 더듬어보고 있어요

네. 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ly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저어릴적에 동네에 누가 바나나 들고 아이스크림처럼
녹지도안는걸 빨아먹으면 그렇게 부자집인가 하고 부러워했던
기억이 나네요. 글 잘읽고 가요~~^^

ㅎㅎ 맞아요
바나나먹은뒤 껍질도 안버리던 시절도 있었죠
남들좀 보라고

와주셔서 감사해요.
보트+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찾아주셔서^^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5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억을 떠올리면 항상 좋습니다:) 행복한 추억이야기 잘 듣고 가요!

댓글 감사합니다.

밤이 깊었네요 좋은 밤 되시길!

뭔가 그리운 일기를 읽은 느낌입니다 저도 옛날 생각이 아련하게 나네요 ..ㅎㅎㅎ

그렇죠~~김태우님 댓글 감사합니다

바나나가사라질수도있다던데....안돼요안돼ㅜㅜ

저도 반대에요
안돼요안돼~~😂

!!! 힘찬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 오치님

제가 어릴 적 바나나는 정말 비싼 과일이었죠?
한 개 맛보는 것이 소원일 정도로....

제 추억도 그래요. 그때 바나나는 굉장히 컸던거같아요.길~~~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984.78
ETH 3102.33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