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은?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은 무엇일까요? 다들 잘 알고 계실것 같은데요. 바로 두바이에 세워진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입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세계 마천루 목록입니다.

엄청납니다. 2위 상하이 타워와 비교해도 200미터 가까이 더 높은데요. ㄷㄷ 우리나라 롯데월드타워도 4위에 랭크 되어있네요. 그러나 이건 시작에 불과합니다 ㅎ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부르즈 할리파보다 더 높은 건물을 짓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제다타워(Jeddah Tower, 킹덤타워)"인데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지역에 건설 중이라고 합니다. 첨탑 높이를 포함하면 무려 1,007m나 된다고 합니다. 제다타워는 2013년에 착공했으며, 2019년에 완공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2020년 두바이 엑스포에 맞춰 계획 중인 두바이 크릭 하버 더 타워(The Tower at Dubai Creek Harbour)라고 합니다. 건물 높이는 928m로 세계 두번째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부르즈 할리파는 3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정말 세계의 마천루 경쟁은 어마무시합니다. 또 얼마나 높은 건물로 기록을 깰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감사합니다^^
마치 높이 쌓기 경쟁을 하는것 같네요...바벨탑이 떠 오르네요.^^
높이 경쟁이 끝이 없는 거 같네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앞으로 국내에도 초고층 빌딩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