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을 시작하는 newman입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우리 모두는 부모 사랑으로 태어난 빛과 같은 존재이지요? 그래서 우리는 모두 빛이자,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지난해부터 암호화폐(전자화폐)를 공부하면서 그 기반 기술이 ‘블록체인’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제가 만들고 싶은 화폐도 생겼답니다. 하지만 아직은 꿈이거든요.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가장 가까운 돈이 아마 ‘스팀’이 아닐까 해요.

저는 농부 작가입니다. 농사 틈틈이 글도 쓰고, 사진도 찍고, 강의도 하고, 흥이 나면 부족하지만 노래도 만들곤 한답니다. 아내와 함께 『밥꽃 마중』, 『아이들은 자연이다』 같은 책을 냈어요.
밥꽃마중표지%203D(S)_RGB%20100.jpg

제 취미는 일이예요. 노는 것보다 일하는 걸 더 좋아해요. 돈 쓰는 것보다 버는 걸 더 좋아하고요. 운동은 웬만한 건 다 좋아하지만 특히 프리라인 스케이트를 즐겨 타면서 몸 관리를 해요.

저는 점점 꿈이 커지고 있네요. 조금 거창한 데 어디 한번 들어보실래요?

첫째는 ‘삶을 창조하는 말과 글살이의 생활화’입니다. 글쓰기가 제 삶을 엄청나게 바꾸었거든요. 기회가 되는 데로 그 경험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둘째는 ‘나눌수록 많아지는 돈, 러브코인 만들기‘입니다. 모든 돈은 ’믿음‘에서 출발합니다. 믿음 가운데 가장 행복하면서도 강렬한 믿음은 ’사랑‘이 아닐까요? 살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베푼 것보다 받는 게 더 적다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사랑을 데이터화하여 러브코인(love coin)을 만들면 인류가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꿈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일과 사람을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삶에 필요한 돈은 따라오는 게 아닌가 싶어요.

셋째는 ‘근원적인 불안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인공지능 협약 제정’입니다. 정말 기술 발전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새 일자리보다 사라질 일자리가 월등히 많아지는 세상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인공지능에 대한 인류적인 협약을 만들지 않는다면 우리의 앞날은 어찌 될지 아무도 모를 정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류 누구나 관심을 갖고 함께 협약을 만들고 지켜나가야 한다고 믿고, 이를 위해 작으나마 제 힘을 보탤까 해요.

끝으로 ‘존엄하고도 행복한 기본 소득제 실현’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존엄하고도 행복을 누릴 천부적인 권리가 있지요? 블록체인 세상에서는 어느 누구 한 사람의 불행은 모두의 불행으로 나타난다고 봅니다. 행복 역시 마찬가지고요. 행복을 위한 최소한의 소득은 모두의 권리가 된다고 보고, 힘이 닿는 한 이를 포스팅 할까 해요.

제 꿈이 너무 거창하지요? 사실 이건 개인의 꿈이 아니라 인류 전체의 꿈이기도 하잖아요. 머지않아 개개인과 인류 전체가 연결되는 시대가 오리라 믿습니다. 그 때 인류는 지금과는 다른 사람이 되리라 봅니다. 이러한 과정을 스팀잇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풀어가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Sort:  

우와 정말 글을 잘쓰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지금 작사를 마무리하면 곡도 올릴 게요. 그때 좀 도와주세요

네 ㅋㅋㅋ 제가 그때 작업이 없으면 꼭! 도움드릴게요 서로 돕고 살아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0205.00
ETH 2994.41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