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말을 이용한 차 앞유리 교환기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kakaelin 입니다.

오늘은 주말을 이용해서 제 차 앞유리를 교환하고 왔습니다.


1.jpg


지난 2월에 주차된 차로 가보니, 이렇게 쩍~ 하고 앞유리에 금이 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어딘가에서 돌이 튀어 유리에 상처가 난 것을 모르고 계속 운행하다가 온도변화로 인해 이런 사단이 난 것이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부디 테러는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ㅠㅠ)


2.jpg


그때는 한창 바빴던 때여서 도저히 수리를 받으러 센터에 들어갈 여유가 없었어요. 2월에는 정말 1분도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급한대로 출장 유리복원 업체에 연락해서 응급조치를 받았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회사 근처에서 작업하는 분을 불렀어요. 임시 조치를 하면 더 심해지진 않겠냐는 물음에 작업하시던 분은 80% 확신한다고 말씀하시더군요. 100%면 100%지, 80%는 뭔가 싶었지만, 아무튼 급한불은 껐으니 일단 넘어갔어요. 더 심해지는 것은 막았으니 괜찮을거라고 자신만만하게 말씀하셨으니 조금 미심쩍지만 믿어보자 했죠.


급한 일은 3월에 들어서면서 마무리 되었어요. 그리고 작업하셨던 분 말씀대로 더 심해지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좀 더 여유 생기면 가야지, 좀 더 바쁜게 마무리되면 가야지, 이렇게 미루고 미뤄 시간이 흘렀어요. 그리고 5월 말이 되었죠.


3.jpg

4.jpg


출근하는 길에 방지턱을 넘으면서 "쩍~!"하는 소리와 함께 유리에 금이 쭉~ 3cm 정도 길어지는게 보이더군요. 아,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주말이 되기만 기다렸다가, 드디어 오늘 앞유리를 교체하기 위해 센터로 향했습니다.


5.jpg


제 차의 브랜드가 쌍용차는 아니지만... 제가 차 수리나 점검을 하기 위해 가는 센터는 이곳입니다. 저희 아버지 차를 30년 넘게 점검해주신 사장님이 이 곳 센터를 운영하시거든요. 원래는 대치역 근처에서 오랫동안 센터를 하시다가 지금은 한티역 근처 쌍용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단 한 번도 과한 정비를 요구한 적도 없고, 공임비를 깎아주면 깎아줬지 남을 속이는 것을 본 적이 없는, 정말 정직하게 일을 하시는 사장님입니다. 그래서 저는 꼭 여기로 옵니다. (사실 제 차는 아직 A/S 보증기간도 안끝났는데 말이죠!!)

사장님이 실력도 좋으셔서 꼭 쌍용차가 아니더라도 왠만한 차는 다 보시더라구요. 간혹 보면 벤츠나 포르쉐 차를 정비하고 계실 때도 있거든요.


오전 9시쯤 차를 맡기고, 다른 일을 보다가 오후에 센터로 돌아가 차를 받아보았습니다.


6.jpg


새 유리를 단 새벽이(제 차에게 붙여준 이름입니다ㅎㅎㅎ 색상이 짙은 회색인데, 아내가 새벽녘의 하늘 같은 색이라고 그렇게 붙여줬어요.)를 보는데, 제 마음이 다 뿌듯해지네요. 이제는 운전할 때 가슴아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ㅎ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 할 차인데, 이제는 좀 더 아껴줘야겠어요. 이번 주말은 이거 한 건 처리한 것 만으로도 만족스럽네요!!(이제는 아껴줄게 새벽아ㅠㅠ 미안해ㅠㅠ)


스티미안 분들 모두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Sort:  

쌍용 서비스센터에 대한 재밌는 글이네요. 궁금하네요

여기 사장님은 정말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양심적으로 운영하시는 분이거든요!

ㅎㅎㅎ정말 깔끔하게 해결됬네요 강추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좋은 밤 보내셔요!!:-)

우와~ 새벽이 깨끗해졌네요 ㅎㅎ정말 뿌듯하시겠어요 새벽이랑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

조만간에 썬팅 필름도 다시 작업해주고, 그간 못해줬던 세차도 좀 시켜주려구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셔요~~!!!

미국에서는 출장업체가 아예 유리판을 싣고와서 갈아줘요. 회사 주차장에서 갈아주니 시간 절약도 되고, 보험으로 커버가 되니 한 $100 정도로 갈았어요 (한 5년 전에요 ^^ 한국에도 이런 서비스 있지 않을까요?)

세상에, 그런 좋은 서비스가...10만원 남짓한 돈으로 그 정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니 놀랍네요. 우리나라는 아마 주차장에서 갈아주지는 않을것 같고, 픽업해서 고치고 다시 그 자리에 가져다주는 서비스는 있을것 같아요. 벤츠인가? 에서 그런 서비스를 한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으아 정말 위험하실 뻔 했어요 ㅠㅠ
저는 대시보드 유리가 나가서 공감되는 마음에 선보팅 후정독했네용ㅎㅎㅎ
오늘은 세수라도 시켜주러 가야겠습니당!

에구..ㅠㅠ 더 악화되기 전에 어서 조치를 취하시는게 좋아요~ 경미한 금이나 자국이면 저렴하게 유리복원으로도 충분하지만, 크게 갈라진 거라면 안전을 위해 어서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저처럼 악화되기 전에요ㅠ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편안한 밤 되시고, 기분좋은 한 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비슷하게 돌빵 먹은적 있는데.. 제가 운전중에 발견한거라 더이상 안깨지도록만 작업하고 타고 다니네요.^^ 안전해져서 다행이긴 하지만 돈은.. ㅜㅜ

일찍 발견해서 빠르게 조치하면 사실 차 바꿀때까지도 잘 버티곤 하는데, 저는 너무 무심했던것 같습니다ㅠㅠ 솔직히 아무리 센터 사장님이 싸게 해주셨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목돈이 깨지는거라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새벽이와 안전운행하시기 바랄게요!

제가 부를땐 몰랐는데, 다른 분이 새벽이라고 불러주시니 뭔가 오글오글 하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마이님도 늘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 가득한 한 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14.01
ETH 3773.01
USDT 1.00
SBD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