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데이터베이스 연동(몽고DB)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jongeun 입니다.

저는 스티밋에서 짧은 시간 동안 몇 가지 주제에 대해서 개발을 해보았습니다.
개발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부족하지만, steem-js 라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보팅 봇을 만들었습니다.
steem-js를 이용하면서 개발 초급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문서와 예제, 직관적인 API 등을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Feed, comment 등 여러 컨텐츠를 조회하는데, 풍부한 쿼리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이 불편했습니다.
이러한 단점으로 다채로운 서비스 구현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고, 혹시 bitcoin 데몬과 같은 steem 데몬(있는지 아직 파악하지 못함)을 설치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스티밋 공개형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제공한다는 것을 저는 이제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면, 더 풍부한 기능을 가진 여러 서비스 구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령, @minari 님이 언급한 7일이 임박한 글 중 보팅수 대비 보상 금액이 적은 글을 찾아서 보팅하는 봇이나, 각종 통계자료, 또는 @successtrainer님이 제시한 멘션에 대한 이슈를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겪은 문제를 안고 계신 분들을 위해 몽고 DB용 스티밋 데이터베이스 연동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몽고DB용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싸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teemdata.com/

해당 싸이트에서는 몽고 DB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이 있는데, 누구든지 손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1 몽고 DB 클라이언트 설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가 필요합니다. 몽고DB용 클라이언트로는 대표적으로 Robomongo가 있습니다.
아래 URL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robomongo.org/download

해당 URL로 접속하면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여 다운로드 받으세요.
(1) Download 버튼 클릭
(2) 운영체제 선택
(3) 파일 클릭

2 접속 정보 기입

Robomongo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실행하여 접속 정보를 기입하세요.
기입해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Host: mongo1.steemdata.com
  • Port: 27017
  • Database: SteemData
  • Username: steemit
  • Password: steemit



Test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 스크린샷 처럼 출력된다면, Save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접속 확인

접속이 완료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은 모습이 출력됩니다.

좌측은 테이블이고, 우측은 테이블 내의 데이터 입니다.

이상으로 몽고 DB용 스티밋 데이터베이스 연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트의 리워드는 SP 100% 입니다.

Sort:  

I follow you please follow me also @mohamed12

그래도 결국 보팅을 하려면 뭔가 보팅해주는 프로그램을 짜긴 해야 하네요. ^^

와우..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들어있는 값들이 실시간이 아니네요.. 혹시, 업데이트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분 계신가요?

Robo 설치시 엑세스 할 수 없다고 뜨길래 접속을 못하고 있었는데, 검색해 보니 V3에서 실행을 막고 있었습니다. -0-; 아무튼 알려주신 정보로 DB접속까지 완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웹사이트와 연결해서 뿌려주는 방법을 알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V3에서 왜 막지요? 궁금하네요. 무엇을 만들 계획이신가요?

이렇게 막고 있네요... "악성코드나 의심 행위???" 이게 먼지 모르겠습니다.ㅎㅎ

steem.js 파일로 이미 저번주부터 진행하고 있는데, 목적은 스팀잇 사용자
분들이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취합하고 보팅할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어쩌다보니 스팀잇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집어 넣는데 시간을 다 보내고 있습니다. T.T

오.. V3 신기하네요. 싸이트 완전 기대됩니다. ㅎㅎ 완성되면 나중에 꼭 이용해보겠습니다.

어제 포스팅으로 공개하긴 했습니다 beststeem.com ^^; 아직 beta 단계도 아니라서... 이용하시다가 버럭 화가 날수 있기때문에 한번쓱~ 둘러만 보시기 바랍니다.

우와 잘 만드셨습니다. 보팅을 안해드릴 수가 없네요!! ㅎ

네~ 감사합니다^^ 이용하시다가 버럭 화내지 마세요~ ㅋㅋ

와우~ 스팀잇을 데이터베이스로 쓸 수 있다니...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44.78
ETH 3225.9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