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광주에 사는 jingum이라고 합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 가입 완료한 광주에 사는 jingum이라고 합니다.

스팀잇에 들어오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제 자신에 대해서 잠시 소개하는 글을 적을까 합니다.


1. 40년은 서울에서

40년은 서울에서, 5년은 캐나다에서, 그리고 7년동안 광주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내와는 캐나다에서 만났고, 아이들도 캐나다에서 낳았고, 가족의 시작이 캐나다였고, 둘째 출생 후 바로 귀국, 처가가 있는 광주에서 7년째 자리잡고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너무 어릴적에 광주로 와서 영어보다는 광주사투리를 더욱 잘 한답니다.

계산해 보면 제 나이 이제 40대 후반이군요^

직장은 그냥 사명감을 가진 사무직 정도로 소개할께요.


2. 스팀잇에 들어온 동기

스팀잇에 들어온 동기는 먼저 시작하신 선배님들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콘텐츠=보상이라는 달콤함 때문입니다.

그게 그리 녹녹하지 않다는 느낌을, 등업을 기다리는 4일간 검색을 통해 통감하고 있지만, 그래도 블로그보다는 낫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몇개 운영한 경험이 있는데, 약 7백만명의 방문객이 있었는데....애드센스, 애드포스트 등 한 10년간 2천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스팀잇이 단지 글을 주륵주륵 쓴다고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 것을 알고 시작하는 바, 앞으로 소통과 글쓰기의 절묘한 조화를 한번 이뤄보려고 부단히 노력해 보겠습니다.


3. 어떤 콘텐츠를 쓸까?

블로그의 주제가 특정되지 않고 중구난방인 것을 잡블로그라고 합니다.

잡블로그에도 장단점이 각각 있다고 합니다.

스팀잇에 어떤 주제로 다가가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조금 아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이야기, 캐나다 이야기, 영어 이야기, 시사 이슈 이야기 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한번 시험삼아 포스팅 해보다가 주류의 길을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4. 어떻게 활동할 것인가?

댓글, 보팅, 리스팀, 이벤트 참여 등 소통 역시 포스팅의 질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그런 스팀잇 스피어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혹여 광주분들이 여러분 계시면 나중에 번개팅이라도 한번 하시게요^^

서울놈의 타향살이 외롭기 그지 없네요^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내시길~~

Sort:  

저도 뉴비에요^^아직 초보에요 서로 소통하며 지내요
맞팔해요

팔로우 맺었습니다.
자주 왕래하면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활동 해주시길 바랄게요~! 저도 오늘 온뉴비랍니다 ㅎㅎ 팔로우 하고 갈게요! 맞팔 보팅 부탁드려용!! 앞으로 자주뵈요!

반갑습니다.
훈훈한 소통의 장으로 스팀잇을 만들도록 해요~~

반갑습니다. 저도 뉴비인데요~
앞으로 소통하며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맺고 가요! 맞팔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함께 하면 좀 더 나을 것입니다.
서로 소통하면서 지내요~~

ㅋㅋ..나중에 한번 뵐 날이 있겠습니다^^
팔로우 맺겠습니다^^

반가워요 광주사시는구나 ~ 친하게 지내요 우리 ~

반갑습니다.
재미난 스팀잇 활동을 같이 소통하면서 해요^^

반갑습니다~~ㅎㅎ 광주면 제가사는 전주와 가깝네요!
멋진 활동 기대됩니다^^

반갑네요.
한시간 거리인데....가끔 전주에 갑니다^^
뉴비인데...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가입인사에서부터 뭔가 포스가 느껴지는군요
곧 파워유저가 되실것 같네요
허접한 제 가입인사에 먼저 찾아와주셔서 팔로우하고 놀러왔는데
이런 고수시라니..
앞으로 잘 지내봐요

그렇지 않습니다.
서로 자주 왕래하고 소통하는 그런 따뜻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팅하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연배가 거의 저랑 비슷하시네요.

재미난 곳으로 만들어 가세요.

댓글 감사하고요,
같은 연배끼리 서로 소통하고 지냈으면 합니다~~

아제 화이팅입니다요 !!!!!!!

아제 한번 잘 해보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 스팀잇 생각보다 따뜻하고 좋은 동네입니다!! 같이 힘내요!!

반갑습니다.
자주 뵙도록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526.07
ETH 3116.7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