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스팀잇 이용시 꼭 필요한 툴 및 사이트들( 2/2편)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대문.png

사이트 모음 2탄입니다!!

1. 포스팅 글 쉽게 쓰기

가장 기초적인 마크다운 방식의 글쓰기 팁입니다.
[Steemit] 스팀잇 무작정 따라해보기! - Chapter7. 무미건조한 포스팅은 이제 그만! (ver.1.1)

저도 이 글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ㅎㅎ
스팀잇에서 바로 글을 쓰는 것도 편하지만 중간중간 따로 저장을 할 수도 없고 한 컴퓨터에서만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프라인으로 작업가능하며, 무료 소프트웨어인 하루패드를 사용합니다.

http://pad.haroopress.com/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개발자 분이 만드셨기 때문에 한글이 지원됩니다 ㅎㅎ
하루하루.png

  • 왼쪽 바의 메뉴들을 보시면 제목글, 강조하기, 링크, 하위 카테고리 글 등 위의 마크다운 글쓰기 팁에 나와있는 기능들을 클릭으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중간이 지금 글을 쓰는 공간이고
  • 맨 오른쪽은 미리보기 부분입니다.

이미지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업로드를 시켜야 되기 때문에 먼저 업로드할 그림을 업로드한 뒤
업로드.png
위의 이미지 주소를 복사한뒤 이 프로그램내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그리고 글을 모두 다 쓴 다음 전체 글을 복사해서 그대로 스팀잇 글쓰기에 붙여넣기 하시면
한번에 바로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2.이미지 캡쳐,올리기,편집 ...

블로그 많이 하시던 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저는 스팀잇이 첫 SNS라 ...심플한 기능만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특히 캡쳐만 하면 되서 크롬 익스텐션을 이용하였습니다.

캡쳐1.png
이렇게 보이는 화면의 어느정도를 캡쳐할지간단한 글쓰기 및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캡쳐2.png
현재 켜 둔 사이트의 스크롤 전체를 다 포함하여 캡쳐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그림상으로는 지금 축소시켜서 작아보이지만 편집이나 업로드 하면 원래 해상도로 보입니다.

마지막은 유용한 이미지 조절 사이트입니다. http://www.iloveimg.com/ko
이미지.png
-이미지 크기 변환 및 잘라내기
-이미지 용량 변환
-이미지 확장자 변환
바로바로 사이트에 그림을 올려서 변경시킨 뒤 바로 다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3.마켓

스팀잇의 특성상 보팅 보상이 있기때문에 물품에 대해 할인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현재 한국 스팀잇 커뮤니티에서 kr-market이 활성화 되고 있기에 저도 지원받아 이용해 보았습니다.

Kr-Market 뉴비의 우여곡절 첫 이용 후기로 살펴보는 Kr-Market 이용 가이드!!
위 링크에서도 나와있듯이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한국 스팀마켓 사이트가 2개 있습니다.

사이트 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각자 원하시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

뉴비의 스팀잇 이용시 꼭 필요한 툴 및 사이트들( 1/2편) 보러가기

follow me!

버튼을 눌러주시면 Follow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좋은 글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넵 좋게봐주셧다니 다행이군요ㅎ

잘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문할때 @venti님 동영상이 많이 도움 됫습니다 ㅎ

1번은 몰랐네요 항상 다들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tip!

이미지 업로드 시키는거는 좀 더 쉬운 방법이 있을것도 같은데... 저것도 편해서 그냥 쓰고잇네요 ㅎㅎ
팁 감사해요!!

이 글은 스크랩 하는 느낌으로 리스팀 해놓아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yey님 100팔로우 이벤트 참가하셨군요.. 영어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외국인일줄 알앗네요!
소정이지만 참가해주신 보답으로 보내드렸습니다 ㅎㅎ

뉴비인데,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좋은 기사! 그건 그렇고, 사진 편집도 가능합니다 : https://www.fotor.com/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