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ympics] 1218개 드론, 평창 올림픽 개막식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0.

안녕하세요! @hellocrypto 입니다.

어제 평창 올림픽 개막식 보셨나요? 그중에 임팩트가 가장 강렬했을 장면 중 하나가 하늘에 펼쳐진 수 많은 드론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을 통한 쇼였을텐데요, 순간 CG가 아닐까 의심한 사람들도 적지 않았을 것 같아요 :)

멋있죠?

무려 1,218개 드론이 동원된 장면이었습니다.

드론 하나가 약 30cm 길이무게는 약 230g이라고 하네요.

평창 올림픽의 공식 드론 파트너인 인텔(Intel)사의 Shooting Star 서비스를 통해 만들어진 장면입니다. 공식 드론 파트너라는게 있는 것도 신기하네요.

아무튼, 해당 장면은 사실 개막식 당일에 펼쳐진게 아니라 12월에 사전녹화 된 장면이랍니다. 배경은 당연히 평창에서 찍었지만, 사전연습은 핀란드에서 이뤄졌답니다.

드론은 짧은 베터리가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인데 더욱이나 추운 평창이다 보니 고려할게 많았다고 하네요.

실제로 보고 싶다면, 평창 올림픽에서 매일 현장으로 작은 규모로 드론 쇼를 연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드론들을 동원한 쇼는 사실상 컴퓨터 한 대와 작동할 인텔 직원 한 명으로도 충분했답니다. 물론 드론들이 이륙 전 배치하는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인텔은 Shooting Star 서비스를 통해 언젠가는 불꽃놀이 쇼를 대체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세계 기네스북에도 기록될 드론 쇼 간단히 소개드렸습니다 :)

마치며,

잠깐! 읽어보셨나요? :)
A. [분석] 스팀잇에서 '성공'하고 싶어졌다면?
B. 무려 억!대! 수입을 올리는 웹소설 TOP55!

앞으로 작성될 주제들:
A. 알파고를 학습시켜 새로 '창조'하는 포켓몬!
B. ICO 투자 입문서 101
C. 스팀잇 연재하기 최적의 황금시간대는?

재밌었다면 리스팀 부탁드리며, @hellocrypto 를 팔로우 하시면 꾸준하고 알찬 글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 이상 현실 일병 크립토였습니다. 필승!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 예쁘다

저는 개막식을 tv로 나마 보면서 드론으로 오륜기를 만드는 장면을 보면서 높은기술력으로 인정받는 한국에 정말 알맞은 퍼포먼스라고 느꼇습니다.

그런데 저게 컴퓨터 한대로 되는거였군요 ㄷㄷ

스노우보드 타는 형상의 경우, 실제 사람의 활동을 3D 입체 촬영 뒤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심지어 1번 드론은 어느 위치다! 라고 정해지는 것도 아니고 유동적으로 배터리와 GPS 신호 강약에 따라 자동으로 배정된대요 신기신기 :)

감탄하며 봤어요...
남편은 어제 드론 들고 나갔다가 떨어뜨려서 울상입니다..ㅎㅎㅎ
암튼 드론은 바야흐로 우리 삶의 한 부분이 될 것 같아요.

저도 장난감 드론 날리다 고장낸 추억이...ㅎㅎ 네 점차 스며들것 같네요 :)

드론쇼는 정말 너무 멋지더라고요.
보더들하고 드론이 정말 백미였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

와 정말 멋집니다.

드론 조종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멋진 연출은 또 처음 보았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ellocrypto!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ellocrypto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