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홍대주민이 추천하는 홍대맛집 '동무밥상'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위치는 서울 특별시 마포구 양화진길 10 , 합정동 381-64
합정역 7 번출구에서 나오면 걸어서 5분 이내에 있다.

동무밖.jpg

+_+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곳은 여러군데 있으나 .
나는 홍대를 못벗어나는 병에 걸렸으므로 집 가까운곳에 비교적 소소하게..? 유명한 평냉집을 찾곤한다.


동무입간판.jpg

+_+

사실 스팀을 맨날 출근해서 업로드 했는데 주말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직장 컴퓨터로 켜지지가 않았다. 무척 불안한 오전을 보내다가 지금 처음으로 'busy' 라는 사이트를 통해 업로드를 하는 중인데 글쓰는 툴이 편해서 무척 흥분한상태..핡핡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동무밥상은 여름엔 웨이팅이 엄~청 길어서 못먹고 날좀 쌀쌀하다 싶으면 무난히 들어갈 수 있다.

핡핡나이제 굵은글씨도 할 수 있다!!!!!!


동무메뉴.jpg

+_+

메뉴는 간소하다. 이북에서 유명하다는 음식 몇가지만 선보인다.
가격은 솔직히 양대비 싼편이 아니라 나같은 불가촉천민은 큰맘먹고 간다 ㅎ
이 음식점을 여러번 갔었는데 아직 북한 술은 마셔본적이 없다. 다음엔 꼭 한국 맥주보다는 맛있다는 대동강 맥주를 꼭...


동무인테리어.jpg

+_+

인테리어사진? 이라기엔 협소한 공간. 테이블은 네다섯게 빠듯하게 있다.
사람이 많아서 천장만 찍었다. 사람들의 초상권은 소중하니까~


동무전체샷.jpg

+_+

우리는 두명이 평양냉면 곱빼기와 평양만두를 시켰다.
모든 메뉴가 한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단체샷은 항상 이렇게 좀 먹다찍게 된다 ^^;;
진정한 돼지는 먹을때 사진 안찍는 거라는데 좀 더 노력해야 겠다.


평만.jpg
평만해부.jpg

+_+

평양만두의 근접샷+해부샷

나는 사실 아재입맛이지만(스테이크 와인보단 홍탁 스타일^^;;;) 굉장히 까다로운 아재여서 이상한 고기가 들어있는 시판되는 냉동만두류는 꺼림직해 하는데 이곳의 만두속은 고소한 육즙이 가득한 고기로 채워져 있다. 훌륭하다. 스고이~


평냉.jpg

평냉근접.jpg

+_+

평양냉면 단독샷 .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상당히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다.
분명 곱빼기를 시켰는데 딱히 많아보이진 않는다.
어느순간부터 평양냉면이 유행처럼? 번지다보니 평양냉면을 못먹는 사람은 다소 촌스러운 입맛처럼 취급받고 있는데 까탈스러운 아재입맛 으로써 한마디 하자면 냉면은 식초랑 겨자 팍팍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서 삼삼오오 숟가락으로 퍼먹는 술안주, 함흥냉면이 최고시다!!!!!

무튼 동무밥상 평양냉면 맛있다 ;;;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ㅠㅠ 제가 이미 소망포스팅을 해서... 또르르 저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헬켓님 제가 너무 오랜만에 놀러왔죠
굵은 글씨만 잘 쓰시는 게 아니라 칸도 잘 나눠쓰시는걸요?ㅎㅎ

그리고 busy로 글쓰고 5개 태그중 하나에 busy 태그 걸어주시면, 하루 1번 한정이지만 보팅도 들어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저희 동네도 유명한 평양냉면집이 있는데.. 맛은 저랑 안맞더라구요 ㅠㅠ 만두 맛있어 보여요^^

몇번 그냥 맛도모르고 먹다보면 어느새 중독되어 있는게 평!냉!

여기 평양냉면 먹어보고 싶드아 ㅠㅠ
아직 한번밖에 못먹어본 1인...ㅎㅎ

ㅋㅋ담에홍대정모하면가자><ㅋ

옆동네?맛집이군요 ㅎㅎㅎ 푸짐하게 드시고 오셨네요~
저는 비냉만 먹어서 물냉맛을 잘모르지만 맛있어보입니다^^

사실 저도 비냉파 입니다 ><ㅋ 하지만 평냉만은 그냥 국물맛으로 먹는다능...

저도 오늘 한국 음식점에 가서 냉면으로 점심을 해결했는데요^^
그래도 역시 한국 !! 비주얼 예술입니다.
그리고 만두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인데 너무합니다. ㅜ.ㅜ

한국음식점이나 중국음식점에 만두 있을거라 믿어여 ㅠㅠㅋ

저 냉면 엄청 좋아합니다 ! 평양냉면 함흥냉면 둘다 매력있죠 ㅎㅎ 그런데 busy사이트는 뭔가요 ?

아아. 요즘 스팀이 잘 안들어가 지기도 하는데.... 스팀을 좀 더 sns 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인것 같아요. busy.org 한번 들어가보세염!

저도 여기 가봤어요ㅋㅋㅋ가본 음식점이 포스팅 되니깐 신기방기하네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홍대를 못 벗어나시는 병(?) 걸리셨으면 브루어리 자주 가시나요~??

맥파이 브루어리 말씀하시는 건가염..?

네네네ㅋㅋㅋㅋㅋ처음 먹어본 곳이 거기인데ㅋㅋㅋㅋ너무 맛있더라구요ㅋㅋㅋㅋ

겨울에 먹는 냉면이 최고죠. ^^
대구엔 평양냉면 하는 곳이 없네요.
한번 잘 찾아봐야겠어요.

오..그대신 대구에는 막창이....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86.74
ETH 2636.75
USDT 1.00
SBD 2.63